지난 9일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2016년 6월부터 8월까지 전국 마을세무사 상담실적을 보면, 전국 1천177명의 마을세무사가 6천430건의 상담을 실시해 세무사 1인당 5.5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광주시는 62명의 마을세무사가 지난 3개월간 전화 357건, 방문 149건 기타 19건으로 총 525건의 상담을 실시, 전국 지자체 중 4번째, 광역시중 2번째로 많은 실적을 거뒀다.
세무사 1인당 8.5건의 민원을 처리해 마을세무사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광주시는 많은 시민들이 마을세무사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6월부터 TV, 라디오,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홍보하고, 버스정류장 313곳에 홍보동영상을 상영했다.
또한 홍보 리플릿 3만장을 제작해 자치구․동 주민센터와 유스퀘어, KTX송정역, 기아차 광주공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7개 지역에서 시민들에 홍보물을 배포했다.
김애리 시 세정담당관은 “광주시 마을세무사들이 어려운 여건에도 시민들을 위한 시민들의 세금고민을 해결해 주는 파수꾼으로서 재능기부에 협조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마을세무사들에 대한 행정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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