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대상 기술개발 분야 대통령표창 수상
13일 전남도에 따르면 올해로 10회째인 신재생에너지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신재생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 및 보급 확산, 기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한다.
전남도 출연기관인 연구기관으로 2009년 설립 이래, 신재생에너지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일반 주민 및 기관․기업에 차세대 에너지원인 신재생에너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양광 1, 2, 3세대 셀 라인을 구축해 기업과 공동으로 대형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풍력발전, 조류발전, 마이크로그리드 등 분야의 전문 기술 연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 주민 밀착사업으로 디젤발전섬에 친환경에너지원을 공급하는 ‘에너지자립섬 구축’과 유휴․혐오부지에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구축하는 ‘친환경에너지타운 사업’, 기업 마케팅 및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의 기업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청정에너지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10회에 걸쳐 기업 관계자 및 전문가 소통의 장으로 큰 호응을 받은 ‘호남권 청정에너지 정책포럼’을 주관해 전남지역에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홍보전시관’을 통해 지역 주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널리 전파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 입주한 한전 등 관련 공기업 및 지역 기업과 공동으로 염전 태양광․농공산단 마이크로그리드․전기자동차․에너지 저장시스템 등 에너지신산업으로 사업 영역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풍력, 지열, 해양에너지 등 명실상부한 신재생에너지 중추기관 역할을 하고 있다.
김형진 원장은 “전라남도 에너지산업 육성 10개년 계획을 발판으로 삼아 에너지신산업이 뿌리내리도록 적극 추진, 지역 기업들의 에너지사업 성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주민들의 에너지복지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
-
한전 전주이설 항의민원 거짓답변·강압적 대응 파문
온라인 기사 ( 2021.10.18 22:06 )
-
백신패스 시행 후 목포 코로나 신규 확진자 중 돌파감염 65.7%…백신패스 한계 드러내
온라인 기사 ( 2022.01.12 23:45 )
-
임실군 비료생산업 등록·관리부실…환경오염 원인 제공
온라인 기사 ( 2022.01.20 1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