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공모사업 설명회는 양 기관이 올해 지역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청년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의견을 듣는 자리다.
광주시는 사업 내용을 전달하는 설명회와 달리, 계획 수립에 앞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맞춤형 청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취업과 진로 고민에 지쳐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면서 희망을 찾아갈 수 있도록 청년이 참여하는 15개 사업이 소개된다.
주요 사업으로 일과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청년드림사업, 구직청년 교통카드 발급 등을 운영한다.
함께 위로하고 연대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청년 교류공간 및 커뮤니티지원사업, 도전과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세계청년축제와 청년도전사업, 창의콘텐츠 지원사업 등이 추진된다.
광주를 주소지로 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의 청년 또는 청년 단체이며, 공모사업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년들의 온라인 모임방인 ‘광주청년플랫폼 도킹’에서 여러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와 청년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구종천 시 청년정책과장은 “지역 청년들의 현실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실시한 광주청년종합실태조사 결과 광주청년들의 자존감 지수가 전국 평균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희망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
-
한전 전주이설 항의민원 거짓답변·강압적 대응 파문
온라인 기사 ( 2021.10.18 22:06 )
-
백신패스 시행 후 목포 코로나 신규 확진자 중 돌파감염 65.7%…백신패스 한계 드러내
온라인 기사 ( 2022.01.12 23:45 )
-
임실군 비료생산업 등록·관리부실…환경오염 원인 제공
온라인 기사 ( 2022.01.20 1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