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살던 백만장자 루빈은 할리우드와 화류계에 아주 잘 알려진 유명인사. 루빈의 이웃 또한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유명인사들. 영화 <스파이더맨>으로 잘 알려진 토비 맥과이어와, 가수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이 이웃사촌들이다.
그런 루빈이 지난해 12월28일 그의 저택 거실에서 총기에 맞아 죽은 채로 발견됐다.
그런데 이 사건에는 한 가지 심상치 않은 요소가 끼어 있다. 루빈이 살해됐을 당시 그의 갈색 가죽노트도 감쪽같이 사라진 것. 사라진 노트에는 엄청난 내용이 담겨있다.
루빈의 친구 데니스 네이디치씨에 의하면 그 노트에는 5백 명의 젊고 아리따운 ‘창녀’들에게 지불한 금액과 이름이 적혀있다고 한다.
루빈은 할리우드에 갓 입문한, 그러나 싹수가 보이는 미모의 젊은 여배우들과 같이 밤을 보냈다. 또한 매일매일 다른 아가씨들로 갈아치웠다. 이렇게 하룻밤 쾌락을 같이 하는 조건으로 여자들에게 지불된 돈은 5천달러라는 거금.
문제는 루빈이 잠자리를 같이한 여성들에 대한 기록을 없어진 노트에 적어 놓았다는 것. 루빈은 이 노트에 함께 잔 여성의 이름, 밤새 나눈 섹스 횟수와 체위에 대해서까지 꼼꼼히 적어놓았다.
“루빈은 지금은 상당히 유명해진 젊은 여배우들과 잠자리를 같이 했다고 내게 털어놨다. 그러나 끝내 그들의 이름은 말해주지 않았다.”
그 노트에는 과연 어떤 이름들이 적혀있을까? 또 루빈의 죽음과는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나운영 해외정보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