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타들이 자신들끼리 묘한 경쟁을 벌이는 것 가운데 하나가 엄청난 규모의 집을 갖는 것이다. 그중 백미는 몇몇 가구만이 사는 섬 위에 저택을 소유하는 것이다.
지금 할리우드에는 베벌리힐스에 있는 최고급 주택을 버리고 섬마을로 둥지를 옮기려는 스타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바다와 숲이 둘러싸인 환상적인 주변 풍경에 자기만의 고독과 평화를 즐길 수 있는 섬 안 저택은 묘하게도 남자 연예인들보다는 여자 연예인들에게 더 강한 동경의 대상인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일반인은 물론, 스토커와 파파라치로부터 자유롭고 싶은 마음이 아무래도 여자들이 더 강하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금 스타들 가운데 최고의 섬으로 꼽히는 곳은 플로리다에 있는 스타아일랜드라는 곳이다. 이곳은 마이애미의 심장부와 그리 멀지 않아 불편함도 적다. 현재 이 섬에 집을 갖고 있는 스타는 로지 오도넬과 글로리아 에스테판, 훌리오 이글레시아스, 소니사의 회장인 토미 모톨라와 그의 새로운 아내인 탈리아 등이다.
조지아에 있는 햄톤아일랜드는 벤 애플렉과 제니퍼 로페즈가 83에이커의 땅을 8백만달러를 주고 구입해 유명해진 곳이다. 두 사람은 이곳에다가 1천1백만달러를 들여 쌍둥이 모양의 최고급 맨션을 지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샤공아일랜드는 캐나다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팝스타인 셀린 디옹과 그녀의 남편 르네 안젤리가 살고 있는 곳이다. 이들의 집은 세인트 로렌스강의 한가운데 성과 같은 모습으로 서 있다. 이들 부부가 이 집을 갖는 데 든 비용은 5백만달러.
모나코의 공주인 캐롤라인의 저택이 있는 브루주니아일랜드는 발칸의 보석이라고 일컫는 크로아티아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에 있다. 이곳은 엘리자베스 테일러와 리처드 버튼이 즐겨 찾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카리브해의 천국으로 일컬어지는 모스티크라는 곳에는 록스타 로드 스튜어트와 데이빗 보위, 믹 재거 등의 집이 있는 곳이다. 롤링스톤즈 멤버들은 자신들이 이 섬을 비울 때는 다른 스타들에게 하루에 5천달러를 받고 집을 빌려주기도 했다.
문암 해외정보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