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일요신문] 정윤중 기자 = 전남 보성군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보성몰(mall.boseong.go.kr)’을 오는 2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보성몰’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동시에 개설, 스마트폰으로도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쇼핑몰은 9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 쌀로 선정된 녹차미인보성쌀, 녹차 및 차연관제품, 과일·야채, 잼류 및 발효가공식품, 생활자기, 공예품, 천연염색 제품 등 40여 업체 300여 상품을 판매한다.
소비자와 생산자를 중계장터 방식으로 운영되던 시스템을 과감히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는 보성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값이 싼 품질 좋은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됐고, 생산자는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성군은 기대하고 있다.
오픈 행사로는 신규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400명에 한해 가입축하 적립금 5천원 상당의 보성몰 e-머니를 지급한다.
또 한달간 쇼핑몰 오픈기념 특별기획전으로 전품목 10% 할인특가 이벤트를 실시하며, 1만원 이상 구입 제품에 한해 무료배송해주고 1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보성의 맛과 멋과 향이 고스란히 담긴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을 보성몰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가 믿고 쇼핑할 수 있는 쇼핑몰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