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최근 이 위성사진들을 통해 미스터리한 광경이 목격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을 흥분시키고 있는 일련의 이 캡처 사진들은 현대 과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기이한 형상들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
가령 자동차가 떠다니거나(사진 1) UFO가 날아가는 모습(사진 5, 6) 등 불가사의한 장면들이 목격되고 있는 것이다. 착시현상이나 합성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캡처 사진을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너무 생생하다. 도무지 말로는 설명할 수 없다”면서 놀라워하고 있다.
보다 섬세하고 정확해지고 있는 ‘구글어스’의 서비스에 따라 앞으로 이런 논란은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1] 떠다니는 자동차: 호주 퍼스의 한 도로에서 목격된 떠다니는 자동차. 땅 위에 그림자도 보인다. 물론 착시 현상이거나 누군가가 띄운 연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2] 유령 선박: 독일 함부르크 항구에 정박해 있는 유령 선박 두 척. 오른쪽에 대형 선박 옆에 희미하게 두 척의 배 모양이 보인다. 정말 유령 선박인지는 알 수 없는 일.
[3] 정체불명의 괴물: 영국의 한 도로 위에 가로질러 있는 정체불명의 괴물(?). 일부 네티즌들이 “위성 카메라에 곤충이 달라붙은 것”이라는 등 다양한 해석을 내놓고 있지만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4] 미스터리 서클: 이탈리아 파르마 인근의 옥수수밭에서 발견된 미스터리 서클.
[5] 미국 상공의 UFO: 플로리다 상공에서 찍은 위성 사진. 희미한 둥근 원 모양의 물체가 떠 있는 모습이 마치 UFO처럼 보인다. 열기구라는 주장도 있지만 이상한 것은 땅 위에 그림자가 없다는 사실.
[6] 이집트 상공의 UFO: 이집트의 사막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형체. UFO라는 주장이 있는 반면 탑이라는 주장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