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발반사 요법 전문가인 제인 쉬한은 “남성의 경우 발가락 모양이나 발바닥의 생김새를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나 감정을 파악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바람기까지 알 수 있다”고 주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따라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남자친구나 혹은 남편이 위험한 존재(?)라는 사실을 알려면 지금 당장 발 모양을 유심히 관찰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듯싶다. 물론 100% 신뢰할 수야 없겠지만 재미 삼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1 발가락 끝모양
발가락 전체는 곧은데 끝만 살짝 휘었는가?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남녀 관계에 있어서 좀처럼 진지하지 못한 타입이다. 이런 사람은 특히 불가능한 일들을 약속한 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허풍쟁이다.
게다가 간혹 거짓말을 할 때면 발가락을 실룩거리는 특징이 있다.
2 발가락 크기
발가락 다섯 개가 모두 유난히 큰 편인가?
늘 진지하고 성실한 애처가 타입이다. 항상 상대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으며 절대로 배신하는 일이 없다. 배우자로 생각하고 있다면 놓치지 않고 꼭 붙잡는 것이 좋다.
3 엄지 발가락
엄지발가락이 유난히 넓은 편인가?
이 타입의 남자는 완벽한 배우자감. 엄지발가락이 넓으면 넓을수록 가정에 충실하고 아내를 배려하는 마음씨가 돋보인다. 믿음직하며 바람 같은 것은 피우지 않는다.
4 발바닥 너비
발바닥이 넓거나 혹은 좁은 편인가?
발바닥이 넓은 사람은 ‘모험가’ 성향이 짙다. 항상 새로운 일을 찾아 다니기 때문에 바쁘며, 활기가 넘친다. 단, 여자 문제가 복잡한 것은 아니므로 안심해도 좋다. 반면 발바닥이 좁은 사람은 위험하다. 발바닥이 좁은 사람은 미모의 낯선 여성과 즐기는 상상을 자주 하며, 실제로 행동에 옮길 확률도 높다.
5 발바닥 움푹 들어간 곳
움푹 들어가지 않고 평평한 평발에 가까운가?
혼자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하며 외로움을 잘 타기 때문에 늘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기를 좋아한다. 발바닥이 평평할수록 소유욕도 강하다. 반면 발바닥이 움푹 들어갈수록 자유를 갈망하는 타입이다.
6 새끼 발가락
유난히 새끼발가락을 실룩거리는가?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모험가 중의 모험가다. 이런 사람을 붙잡아 두려면 그가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놀라운 일들이나 흥미로운 일들을 항상 준비해 두어야 한다. 하지만 진정한 연인을 만나면 이런 괴벽을 쉽게 버리고 가정에 안주하는 가정적인 타입이다.
김미영 해외정보작가 world@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