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요신문] 김정규 기자 =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지난 8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글로벌외식관에서 ‘제1회 백석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우리 땅 우리 식품을 활용한 건강요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는 ‘조리부문: 건강 저염요리’, ‘제과부문: 디저트류’ 두 분야로 진행됐다.
총 18개 고등학교 36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한식 세계화에 발맞춰 고등학생들이 우리 음식에 관심 유도와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창의적 요리 개발 등이 목적이다.
대상 수상은 조리부문 천안여자고등학교 김한솔 학생(18·여)과 천안제일고등학교 이재훈 학생(19·남)이며, 금상 조리부문에선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이유경, 이소은 학생(17·여), 제과부문 대지고등학교 이채연 학생(20·여)과 수지고등학교 정연수 학생(19·여)이 수상했다.
이어 은상 조리부문 아산고등학교 곽정모 학생(17·남)과 이원빈 학생(18·남), 서산중앙고등학교 문희중 학생(17·남), 조민경 학생(17·여), 동상에는 조리부문 신갈고등학교 김민경 학생(19·여)과 김동현 학생(19·남), 조리부문 천안제일고등학교 김찬구, 주현석 학생(19·남) 등이다.
수상자에게는 총장명의 상장과 함께 총 160만원의 장학금, 상품 등이 전달됐다.
한편 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는 지난 11일(금)부터 24(목)일까지 천안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푸드스트리트에서 개발 메뉴인 ‘김밥 먹은 돼지’와 ‘감탄전’ 등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mrkim@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