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공사 측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GRI의 국제보고표준에 맞추어 작성되었으며, 공사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노력과 수급조절, 유통개선, 수출진흥, 식품산업진흥 등 기관 고유의 기능을 통한 농식품 산업 가치창출 노력을 담고 있다.
최근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윤리·인권 경영, 일자리창출,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주요 이슈들에 대한 내·외부 활동을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기준으로 정리하여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잡기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보고서는 공사의 지속가능경영 4대 분야인 가치창출, 가치공유, 가치협력, 가치나눔을 위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위해 작성됐다. 관련 활동들에 대한 평가와 계획도 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영문판도 함께 발간해 해외 이해관계자에 대한 소통을 강화했다.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난 2월 취임하면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 한마음 선언문’을 채택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공사의 핵심 가치로 표명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공사의 경영 목표로 삼고 있다.
이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공사가 내·외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여러 활동 중 하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유 가능한 가치창출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