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경기교육청, 제2회 초졸ㆍ중졸ㆍ고졸 검정고시 8월 8일 시행
경기교육청은 8일‘2018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했다.
제2회 검정고시 시행일은 8월 8일이며 합격자는 8월 27일 경기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교부 및 현장 접수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접수는 18일부터 21일까지만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과목은 초졸·중졸·고졸 모두 필수와 선택으로 구분한다.
시험 장소는 7월 30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므로 수험생은 반드시 시험일 전에 확인해야 하며 시험 당일에는 8시 30분까지 해당 고사장에 입실해야 한다.
# 경기교육청, 장애 학생 정보화 능력 신장 및 정보격차 해소
경기교육청은 9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제17회 경기도 특수학교(급) 학생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능력 신장과 정보격차 해소를 통해 장애 학생의 독립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정보경진대회에는 8종목 58명, e-스포츠대회에는 2종목 27명이 참가한다. 지도교사 79명도 자리를 함께한다.
학생정보경진대회는 아래한글(ITQ), 파워포인트(ITQ), 엑셀(ITQ),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e-스포츠대회는 키넥트 스포츠 육상(X-box 360), 마구마구 종목 등 부분별, 영역별, 과정별로 나누어 진행한다.
특히 e-스포츠대회는 같은 학교의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한다.
또 올해는 작년과 달리 ‘e-포토존 메모리 데이’체험부스를 통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분야별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과 팀은 9월 4일~5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 예정인‘2018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같은 학교 비장애 친구들이 함께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장애 학생들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장애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