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식 인천 미추홀구청장이 2일 상습 침수지역을 현장 방문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 미추홀구)
미추홀구에 따르면 김 구청장은 이날 오전 박남춘 인천시장 등과 현충탑을 참배한 뒤, 박 시장과 함께 지역 내 상습 침수지역인 승기사거리 일대를 현장 방문했다.
김 구청장은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한 뒤 함께 동석한 직원 등에게 피해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구청장은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강풍을 동반한 국지성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피고자 취임식을 취소하고 취임선서로 민선7기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김 구청장은 1일 구청에 마련된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태풍 경로에 따른 상황 등을 보고 받고, 침수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ilyo11@ilyo.co.kr
다음은 취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42만 미추홀구 주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민 여러분의 사랑과 지지에 힘입어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새로운‘미추홀구’의 구청장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습니다.
지금 제 두 어깨는 주민 여러분의 기대감과 초대 미추홀구청장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으로 무겁습니다.
남구를 인천의 원도심에서 벗어나 ‘인천특별시대’의 새로운 중심이 되는 미추홀구 전성시대’를 만들겠다는 열의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함께 선거를 치른 후보님들께 감사의 말씀과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이번 선거는 저 개인의 승리가 아닙니다. 우리 구민 여러분의 승리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미추홀구를 함께 이끌어가야 할 동반자입니다. 지난 선거기간 동안 치열했던 경쟁은 뒤로하고 새로운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존경하는 주민 여러분
최근 한반도에는 두 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성공리에 마친 북미정상회담, 그리고 오는 8월 20일부터 열리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 행사 등 평화와 번영을 향한 문이 열리고 있습니다.무르익어 가는 남북 평화 분위기 속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소망하는 ‘나라다운 나라’의 한 축이 될 새로운 미추홀구의 출발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과거 교육의 중심, 산업의 중심, 문화의 중심이었던 우리 미추홀구는 송도와 청라·영종 등 신도시 위주의 개발 사업에 밀려 인천의 원도심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이제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저 김정식은 오늘부터 ‘미추홀구를 미추홀구답게’ 만드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과 소통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구청장실보다 현장에서 주민 여러분과 더 많이 호흡하고 주민의 말씀을 경청하는 구청장으로서 골목골목까지 작지만 소중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약속을 지키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선거과정에서 주민 여러분과 했던 약속들을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거짓 희망으로 주민 여러분을 실망시켜드리지 않겠습니다. 잘못한 일은 솔직하게 잘못되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주민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미추홀구 모든 공무원들이 나서서 언제나 주민 여러분의 안위를 최우선으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이 존중받고 지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미추홀구를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미추홀구청 직원분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미추홀구는 청렴도가 더욱 향상되어야 합니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된 573개 공공기관에 대한 청렴도 측정 결과, 우리 구는 인천시 8개 구 중 종합청렴도 6위, ‘4등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교훈으로 삼아 모든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더욱 깨끗한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구청장으로서 권위 의식을 내려놓고 주민을 섬기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직원 여러분들도 항상 주민을 섬기는 자세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업무에 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민 여러분을 위해 헌신하고 능력 있는 공무원은 성별과 직렬에 관계없이 요직에 배치해 더 큰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이제 미추홀구 전성시대의 시작을 주민 여러분께 당당히 선언합니다.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7월 2일
인천광역시미추홀구청장 김 정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