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경의 고객식당 모습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객식당이 한국마사회에서 운영 중인 렛츠런파크 고객식당 중 이용자만족도조사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하여 4월과 5월 렛츠런파크 서울, 부경, 제주 고객식당 24개의 고객식당을 이용한 96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내용은 고객식당 핵심 요소인 위생, 메뉴 및 맛, 직원들의 태도 3가지와 전반적인 만족도로 구성되었으며 현장 1:1 면접 방식으로 실시해 신뢰도를 높였다.
조사결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위생 97.1점, 메뉴와 맛 96.1점 직원의 태도 91.1점 그리고 전반적 만족도 96.5점으로 모든 조사항목에서 다른 사업장을 압도하며 종합점수 96.7점으로 가장 우수한 식당으로 선정됐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객식당이 만족도 조사 1위를 차지하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주말이 되면 만명이 넘는 고객이 운집하는 렛츠런파크에서 신속한 제공은 기본이고 위생과 맛 그리고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고객식당을 운영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따금 식당에 대한 고객민원이 있어왔던 것도 이런 까닭이다,
그러나 렛츠런파크 부경은 고객식당 민원 제로화를 목표로 획기적인 개선을 과감하게 추진했다.
‘세스코 토탈 식품안전 솔루션’을 도입해 입점한 음식점의 식품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매월 전문 식품안전컨설턴트가 방문해 식품보관, 조리작업, 청결위생을 포함한 7대 필수 식품안전관리 진단항목을 체크해왔다.
또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객식당들은 최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음식을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즉시 조리해 제공하며, 매시간 20초씩 손 씻기 운동 등 식품 위생 안전 강화와 안전 수칙을 만들어 실천했다.
그리고 계절메뉴 지속 출시, 고객니즈를 반영한 신메뉴 출시 및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반영 등 고객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여 위생과 맛 그리고 서비스까지 모든 방면에서 획기적 개선을 이뤘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형석 본부장은 “고객식당이 민원의 대상이 아니라 렛츠런파크 부경의 자랑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