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경기교육청, 학원 관계자 연수 사전협의회 실시
경기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9일 몽실학교에서 학원·교습소 설립 운영자와 학원·교습소 강사 연수를 위한 사전협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협의회는 전년도 연수를 되돌아보고 올해 연수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학원·교습소 설립 운영자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협의회는 ▲2017년 연수 성과분석, ▲2018년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자 및 강사 연수 계획, ▲연수 표준 강의자료 전달 교육, ▲민간위탁연수의 지도·감독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올해 연수는 사회교육 담당자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교육,재난안전 교육, 학원 내 성범죄 예방 및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등에 중점을 둔다.
한편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자와 강사 연수는 (사)한국학원연합회경기도지회와 (사)한국교습소연합회 경기도지회에 위탁 실시하며 10월까지 시군(권역)별 3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37회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원관계자가 갖춰야 할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회교육인으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 고취를 통해 학원의 건전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9개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경기교육청은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경기교육도서관 9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2018년 제97회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각 도서관마다 자체 일정에 따라 다양한 주제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도서관 견학 및 이용 안내,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사진 및 영상으로 창작물 만들기, ▲보드게임, ▲성격유형 검사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내 안의 want를 job아라’를 주제로 ▲직업 관련 책 만들기, ▲꿈 잡고 행복 잡는 진로비전캠프, ▲보드게임으로 경험해 보는 직업의 세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로 ▲행복한 지구 만들기(평택), ▲나의 미래·꿈을 키우는 여름 독서교실(광주), ▲구독해주세요! 나는야 도서관 크리에이터(포천), ▲너와 나, 함께하는 인성 수업(김포), ▲책과 함께 떠나는 맛있는 독서여행(성남), ▲세계문화유산을 찾아서(과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의정부), ▲도서관과 함께 꿈을 향해 도전하다(여주 가남) 등의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한다.
경기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독서는 창의력을 요구하는 미래사회에서 보다 중요한 성장의 요소가 됐다”면서 “억지로 강요하는 것보다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지원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