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 남부,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지킴이 과학실무원 연수
남부교육지원청은 25일 석암초등학교 내 남부과학교육관에서 과학실무원 50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과학실무원 연수를 실시 했다고 밝혔다.
과학실무원 연수는 과학실험실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과학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됐으며 25일과 8월 22일 이틀에 걸쳐 8시간 동안 진행된다.
연수 첫날 무더운 여름 날씨였지만 과학실무원들은 학교 업무를 정리하고 남부과학교육관 실험실로 모였다.
연수는 2개 반으로 나뉘어 2강좌씩 진행됐으며 만월중 김석중 수석교사의 ‘실험실 전기 안전- 전기 찌릿찌릿’, 인천진산초 조흥래 교사의 ‘실험실 안전 노하우와 과학완구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실험실 전기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전기를 활용한 반짝이는 액자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과학실무원들은 위험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전기에 대해 인식하는 시간이 됐다.
남부교육지원청 박상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과학실험실의 안전 비법을 습득, 학생들이 안전하게 과학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서부교육지원청, 서부 중학생 수학캠프 운영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은 수학에 흥미를 갖고 싶으나 어려워하는 중학생 42명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가좌여중에서 3일간 수학 캠프를 운영했다.
수학캠프에서는 무게중심을 활용한 나만의 팽이 만들기, 자격루로 배우는 일차함수, 테셀레이션이 들어 있는 수학 티셔츠 만들기, 수학적 원리를 이용한 튼튼한 구조물 만들기 등 수학과 관련된 내용 뿐 아니라 국제무역 속에 숨어 있는 수학, 스포츠와 수학 등 실생활 및 융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수학교육 담당 김철환 장학사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불안감을 없애고 적극적인 학습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수학학습에서 성공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다양한 수학과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10월 20일 서부 수학 원리탐구축전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