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티투어, 원당종마목장 체험 행사 개최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일요신문] 김재환 기자 = 고양시와 한국마사회는 지난 13일 원당종마목장에서 ‘고양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원당종마목장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와 한국마사회가 주최·주관한 행사로 한국마사회는 원당종마목장을 국민들의 여가문화 창출 공간으로 적극 제공하고 고양시는 마사회 측과 협업을 통한 다양한 고양시티투어 코스 구성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고양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행주산성 또는 서오릉 코스 중 미리 선택한 곳을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관람 후, 원당종마목장에 도착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목장 초지를 개방했는데 행사 참석자들은 드넓은 초지에서 준비해온 도시락 및 푸드 트럭을 이용해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고 캐치볼 등 공놀이를 하면서 자유 시간을 가졌다.
또한 특별체험으로 트랙터마차를 타고 목장 초지에서 뛰어 놀고 있는 말을 구경하고 어린이 승마체험을 실시, 짧은 시간이나마 말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도시 속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함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일산동구보건소는 엠버버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했으며 여성3인조 브라스 밴드인 숨(SOOM)의 멋진 연주와 노래 공연, 마술 공연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청명한 가을날, 목장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가족들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으며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