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 10개소와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 시즌3’ 결연식을 진행했다.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 10개소와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 시즌3’ 결연식을 진행했다.
부산은행이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은 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맺고 사회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등의 지역 초·중·고 학생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아동센터 10개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융골든벨’, ‘은행원 직업체험’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역 대학생 12명으로 구성된 ‘BNK부산은행 대학생 금융교육 강사단’의 발대식도 진행했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2기 대학생 금융교육 강사단은 지역 내 금융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회관 등을 방문하며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금융 디지털화에 따른 자동화기기 활용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는 “부산은행이 진행하는 금융교육이 지역 청소년들과 어르신 고객들의 합리적이고 올바른 금융습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금융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본점 금융역사관과 연수원을 활용한 ‘눈높이 금융교육’, 금융지식 향상과 진로 선택 지원을 위한 ‘행복한 금융·진로캠프’, 실생활에 필요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교육’,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썸패스’ 통해 현금 없이 이용하는 무인기기 결제서비스 추진
부산은행은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IoT 전문기업인 ㈜인큐테크와 함께 ‘무인기기 결제서비스 연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BNK부산은행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 ㈜인큐테크 서지원 대표.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IoT 전문기업인 ㈜인큐테크(대표 서지원)와 함께 ‘무인기기 결제서비스 연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과 ㈜인큐테크의 ‘무인기기 결제서비스 연계사업 업무협약’은 최근 소비형태의 변화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자판기, 키오스크 등 무인기기에 금융서비스를 적용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썸뱅크’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썸패스’를 무인기기와 연계해 상품선택, 간편결제, 쿠폰 및 캐쉬백 사용(지급) 등을 원스톱으로 이용하는 생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올해 상반기 중 부산 소재 대학, 병·의원 및 쇼핑·레저·주차시설 등에 설치된 무인기기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해 이용현황 등을 분석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부울경 지역으로 사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인큐테크 서지원 대표는 “당사의 IoT 기술과 부산은행의 핀테크를 접목해 편의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국내 최고의 무인기기 결제서비스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최신 기술이 결합하면 아주 높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이 가진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수의사회와 금융지원 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지난 26일 오후 서울업무부에서 수도권 전문직을 대상으로 하는 틈새시장 진출을 위해 서울특별시 수의사회와 ‘전문직 수의사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의사 전용 대출의 금리 및 한도 우대, 신용카드 서비스 우대, 환전·송금 수수료 감면, 자산관리·세무 및 부동산 관련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서울특별시 수의사회 소속회원에게 제공한다.
특히, 서울특별시 수의사회 소속회원들은 부산은행의 수의사 전용 신용대출 상품인 ‘VET(수의사)론’에 대한 금리우대(최대 0.20%)를 통해 최저 연 3.44%(2019.2.26. 기준)로 최대 3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수의사회는 협약내용을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고 소속회원들에게 부산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안내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부산은행 이용현 서울영업본부장은 “서울특별시 수의사회 소속회원들을 위한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