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고임바토르 카룬야 공과대학 강연 후 경성대 안진우 교수와 카룬야 공과대학 전기공학과 셀바쿠마르 학과장.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학부장 안진우 교수)는 지난 23일 인도 카룬야 공대에서 ‘Researched on Switched Reluctance Drives & EV Technology’이란 주제로 초청강연을 실시하고 지역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모범대학과 전기차관련 기업을 방문했다.
경성대 안진우 교수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인도 타밀나두주 코임바토르소재 카룬야 공과대학 전기공학과 초청으로 인도를 방문해 IEEE 석학강연(Distinguished Lecture)을 실시했다.
안 교수는 지난 2017년부터 미국전기전자공학회(IEEE)의 석학강연자로 지명되어 새로운 전동기분야인 SRM기술에 대해 각국에서 초청강연을 수행하고 있다.
인도 고임바토르 PSG공대에서 산학협력에 대해 협의하는 경성대 안진우 교수.
안 교수는 인도 중공업중심도시의 하나인 코임바토르의 기업과 대학을 방문하고 산학협력방안을 협의했다.
산학협력모범사례인 PSG공과대학(PSG College of Technology)은 대학부설연구소에서 전동기와 수중펌프 등을 개발하고, 산학협력 전담기구인 PSG산업연구소(PSG Industrial Institute)에서 생산판매를 수행하는 등 매우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수행하고 있었다.
대학과 관련되는 암페어 전기차(Ampere Vehicles)는 대학과 같이 개발한 전동기를 장착한 전기자동차를 직접 생산판매하고 있었다.
안 교수는 향후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인도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보고 이 지역 대학 및 기업과 밀접한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