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은 15일 오전 본사에서 지역 소외계층 복지 지원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 오른쪽부터 BNK금융지주 정성재 그룹경영지원부문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보임 사무처장.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15일 오전 본사에서 지역 소외계층 복지 지원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에 후원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
BNK금융그룹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이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후원금은 지역 소외계층,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BNK금융지주 정성재 그룹경영지원부문장은 “봄바람처럼 따뜻한 기부문화의 바람이 지역에 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및 지역민과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지난해 김지완 회장과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등 그룹 계열사 경영진 36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인증하는 나눔리더(1년 동안 100만원 이상의 개인기부자)에 동시 가입했다.
지역 내 일자리 창출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노사가 뜻을 모아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역형 사회연대기금인 ‘부산형 사회연대기금’에도 출연하는 등 지역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부산은행,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제공 위해 지급결제 서비스 고도화 추진
BNK부산은행은 14일 오후 본점에서 글로벌 지불결제 솔루션 기업인 퍼스트데이터코리아와 함께 ‘금융사업과 결제인프라 및 서비스 범위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앙 왼쪽부터 BNK부산은행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 퍼스트데이터코리아 김종윤 대표.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14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지불결제 솔루션 기업인 퍼스트데이터코리아(First Data Korea, 대표 김종윤)와 함께 ‘금융사업과 결제인프라 및 서비스 범위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퍼스트데이터코리아는 세계 1위 종합 전자지불결제 사업자인 ‘퍼스트데이터(First Data)’의 국내 법인으로 국내 금융기관과 관공서 등 약 20만개 가맹점에 지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 해외카드 거래의 매입/정산 업무추진 △ 부산지역 소상공인대상 결제단말기 할인가 구매혜택 제공 △ FDK가맹점 공동모집을 통한 썸패스 결제기반 확대 등 지불·결제시장의 인프라구축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퍼스트데이터코리아 김종윤 대표는 “부산은행의 금융노하우와 당사의결제 솔루션을 접목해 국내결제 서비스 사업범위를 확대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차별화된 매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금융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NK투자증권, 신학기 맞아 ‘새봄맞이 희망나눔’ 행사 실시
BNK투자증권은 14일 오후 신학기를 맞아 아동양육시설인 사회복지법인 동보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소재)을 방문해 ‘새봄맞이 희망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오른쪽부터 BNK투자증권 이영걸 시너지추진부장, 사회복지법인 동보원 김영남 원장.
BNK투자증권(대표이사 조광식)은 14일 오후 신학기를 맞아 아동양육시설인 사회복지법인 동보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소재)을 방문해 ‘새봄맞이 희망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BNK투자증권은 개학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학용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BNK투자증권 이영걸 시너지추진부장은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다양한 희망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투자증권은 매월 지역 노인복지관과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과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