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사업 매출은 기존 판매 비중이 높았던 이미용, 언더웨어, 패션잡화에서 대형가전, 침구·침장, 신선·가공식품, 스포츠의류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함에 따라 전년 대비 15.9% 증가한 39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100% 이상의 높은 판매 달성률을 보인 주력상품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침구·침장 카테고리의 경우는 전년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이 확대됐다.
국내 최초 음성으로 주문, 결제하는 대화형 커머스를 개시한데 이어 최근 증강현실 가상 피팅 서비스인 ‘AR쇼룸’을 론칭한 K쇼핑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밀한 고객 분석을 토대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콘텐츠 유통 사업 매출은 IPTV 및 글로벌 OTT 플랫폼 대상 영화 라이브러리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10.5% 증가한 162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주요 영화 라인업의 프로모션을 강화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CT플랫폼 사업 매출은 IPTV VOD 서비스 운영 및 텔레메틱스, AR/VR 플랫폼 등 5G 기반 신규 사업 수주 확대로 전년 대비 28.2% 증가한 168억원을 기록했다. 인공지능 기반 CS 솔루션 등 자체 개발한 솔루션 매출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향후 KTH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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