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SU 지역우수 중소·중견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 수상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3일 건학기념관 1층 로비에서 ‘2019 KSU 지역우수 중소·중견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와 ‘2019 KSU 드림하이 진로멘토링 우수 활동보고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학기동안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중 활동 내역과 보고서가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전달하는 행사로 각 경진대회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발해 시상했다.
‘2019 KSU 지역우수 중소·중견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기반을 둔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경영분석을 통해 지역기업의 우수성과 관심을 유도하고, 취업동기 부여해 성공취업 전략 수립기회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발해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경성대 국제무역통상학과 3명의 학생(김민석, 김정운, 강현영)으로 구성된 ‘Vamos’팀은 ㈜동성화인텍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앞으로의 취업 전략 등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스카우터’팀과 ‘펀더멘탈’팀이 우수상을, ‘바른이’팀과 ‘사상구민’팀이 장려상을 받았다.
이날 함께 시상식이 진행된 ‘2019 KSU 드림하이 진로멘토링 우수 활동보고서 경진대회’는 자기탐색을 통해 조기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고,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나의 버킷리스트 주제를 선정해 진로전문가와 함께 멘토활동을 진행한 후 활동보고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계획성, 수행역량, 팀워크, 활동보고서를 중점으로 심사를 진행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을 선정했다. 이 팀들에게는 취업진로처장상과 함께 각각 장학금 30만원 20만원 10만원이 지급됐다.
최우수상에는 ‘축구 국가대표 김문환 선수의 헌정영상을 만든 후 SNS 좋아요 받고 인터뷰하기’를 버킷리스트로 선정한 ‘손강호’팀(영상애니메이션학부 강구민, 권소희, 이소현)과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책 만들기’를 버킷리스트로 선정한 ‘페어리테일’팀(디지털미디어학부 변건희, 김유미, 임수빈)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뜨아아’팀, ‘하이텐션’팀, ‘품격호경’팀이 장려상에는 ‘또바기’팀, ‘그린’팀, ‘드림캐쳐’팀, ‘TEAM1999’팀, ‘마일리지조’팀이 선정됐다.
경성대학교 곽복선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기 위해 노력한 학생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향후에도 대학일자리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진로설계를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시각디자인학전공, 지역 위인 알리기 위한 홍보물 제작
부산의 독립운동가 6인 포스터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시각디자인학전공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역사와 지역 위인들을 알리기 위해 각종 홍보물들을 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홍보물 제작은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사회에 재능기부의 형태로 공헌하는 경성대 ‘서비스러닝’교과목에 디자인학부 이방원 교수와 시각디자인학전공 학생들이 참여해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2년째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학생들이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부산의 독립운동가 6인(김법린, 박차정, 박재혁, 장건상, 안희재, 한형석)을 소개하는 홍보영상, 포스터, 리플렛, 카드뉴스, 웹툰 디자인 등의 홍보물을 제작했으며, 이렇게 제작된 홍보물들은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독립정신 이어받기 엽서쓰기대회’, ‘독립유공자 유족 시구’등의 각종 행사들과 언론매체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부산지방보훈청은 100주년 기념품에도 학생들이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3·1운동과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경성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학생들은 2019년 1학기에도 부산지방보훈청과 연계해 ‘2020년 한국전쟁 발발 70주년 - 부산의 6.25 호국인물 3인의 홍보용 포스터 디자인 제작’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애국심 고취와 나라사랑정신 함양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한편, 경성대학교가 지난 2018년부터 정규교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는 ‘서비스러닝’은 학생 스스로 사회봉사 참여를 통해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실천하고 학점을 취득하는 제도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