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깝스, 메달리온 | ||
새벽 1:25 SBS 방송
<깝스>는 상상을 초월하는 코믹 액션과 기상천외한 유머로 ‘2003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전회 매진에 ‘올해 최고의 코미디 영화’라는 관객들의 찬사를 한몸에 받았다. 요제프 파레스표 재기발랄 기상천외 코미디가 한국 관객들의 입맛에 딱 맞아 떨어졌다.
출연 파레스 파레스, 토켈 페터슨.
<오! 해피데이>
오후 1:50 SBS 방송
한 여자가 한 남자의 마음을 향해 돌진한다. 평범한 한 여자가 순정만화의 주인공처럼 외모가 수려한 남자를 사냥하려 한다.
<오! 해피데이>에는 유쾌하게 웃을 수 있는 ‘사랑법’과 그 사랑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배우 장나라가 있어 추석의 안방극장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출연 장나라 박정철.
<메달리온>
밤 11:55 SBS 방송
<러시아워> <상하이 나이츠> <턱시도> 등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해 명성을 쌓고 있는 성룡이 홍콩 경찰 역할을 맡아 열연한 코믹 액션 흥행작. 성룡의 고난도 화려한 액션과 할리우드의 특수효과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환상적인 영상이 압권인 작품.
출연 성룡, 클레어 폴라니.
<갱스 오브 뉴욕>
오후 11:05 MBC 방송
법질서가 자리 잡히기 이전 폭력과 살육으로 점철된 뉴욕의 모습을 통해 미국 근대사를 다룬 마틴 스콜세지의 서사 드라마. 미국 고등학교에서도 모두 배웠을 만한 역사적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다른 영화에서는 거의 볼 수 없었던 시대 배경을 꼼꼼하고 섬세한 연출과 더불어 어두운 면까지 자세히 묘사하려고 애쓴 흔적이 역력하다.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다니엘 데이 루이스, 카메론 디아즈.
<패트리어트>
오후 2:10 MBC 방송
SF 영화들을 만들어온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18세기 독립 혁명 당시의 미국 남부를 배경으로, 사우스캐롤라이나의 평범한 농부가 영국군에게 아들을 잃고 독립전쟁에 뛰어드는 과정을 그린 시대극. 스미스소니언 연구소와 함께 조사와 고증을 거친 역사물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대작이다.
출연 멜 깁슨, 히스 레저.
<선생 김봉두>
오후 9:45 SBS 방송
영화는 선생님이 아닌 ‘선생’이라고 다소 건방지게 칭했다. 김봉두가 선생님으로서의 자질이 어딘가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판단을 갖게 한다. <선생 김봉두>는 선생님스럽지 않은 김봉두에 관한 이야기라는 결말에 다다르게 된다. 하지만 전체적인 어감 상 조금은 촌스러운 듯하면서도 정이 가는 제목이다. 결국, 김봉두는 강원도 오지로 유배를 떠나 개과천선한다는 의미가 되겠다. 출연 차승원.
<해적, 디스코왕 되다>
밤 11:00 KBS2 방송
난곡 재개발지구를 배경으로 복고풍 분위기를 물씬 내 젊은 청춘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린 ‘코믹디스코액션’ 영화. 포스터에서부터 디스코라는 소재까지 80년대 분위기가 가득하다. 김동원 감독의 데뷔작인 <해적, 디스코왕 되다>는 순수한 사람들에 대한 착한 영화 . 김 감독은 80년대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보다는 지금 없는 것들을 찾아서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었다’고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