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조폭마누라, 무간도2 | ||
오후 9:45 SBS 방송
어리숙한 동사무소 말단과 결혼한 조폭계의 ‘살아 있는 전설’인 여두목과의 결혼생활을 코믹하게 그려 전국 5백30만 관객을 동원했던 깜짝 히트대작 <조폭 마누라>의 속편으로, 리얼한 액션과 전작을 능가하는 코믹한 스토리, 화려한 카메오 출연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출연 신은경 박준규.
<첫사랑 사수궐기대회>
오후 9:40 MBC 방송
첫사랑 여자 친구와 결혼하기 위한 한 남자의 좌충우돌 해프닝. 일매와 태일은 태어나자마자 태일 어머니의 젖을 함께 나눠먹으며 자란 젖동무다. 이들과 일매의 아버지인 고등학교 선생님 영달이 억센 경상도 사투리와 함께 펼쳐 가는 코믹 러브스토리.
출연 차태현 손예진 유동근.
<똥개>
오후 11:30 MBC 방송
경찰 아버지를 둔 지방 소도시의 어리숙하지만 용감한 청년의 이야기. 곽경택 감독은 영리한 사람들이 득세하는 세상에 뜨거운 가슴으로 살아가는 솔직한 청년의 이야기를 밝고 경쾌하게 그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미남 배우 정우성이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출연 정우성 엄지원 김갑수.
<인디펜던스데이>
밤 11:45 SBS 방송
94년 흥행작 <스타게이트>의 제작진이 이제까지 대작을 만들어왔던 방식을 혁신적으로 발전시켜 가공할 만한 영상·음향효과와 최첨단 신기술로 제작한 SF 대작으로 세계영화사에 각종 신기록을 수립하였다. 다만 전형적인 미국영화라는 노골적 선전이 자국 관객이 아니라면 좀 심하다고 느낄 수 있다.
출연 윌 스미스, 빌 풀만.
<차이나 스트라이크 포스>
새벽 1:30 KBS2 방송
곽부성이 중국인 특수경찰, 후지와라 노리코는 일본 비밀 경찰, 마크 다카스코스는 악랄한 마약상, 쿨리오는 미국 마약상으로 등장한다. 각국의 출연진이 한데 모여 독특한 조화를 이룬다. 일본의 인기 배우 후지와라 노리코는 뛰어난 영어 실력 덕분에 이 영화에 출연할 수 있었다고 한다.
출연 곽부성, 노리카 후지와라.
<스파이더맨>
밤 10:00 KBS2 방송
미국 마블코믹스 원작으로 오랜 시간 인기를 모았던 만화 속 ‘슈퍼히어로’ 스파이더맨이 영화로 만들어졌다. 근육질의 덩치 큰 영웅들과는 달리 작은 몸집의 소심한 고등학생 영웅은 좀 더 쉽게 감정 이입을 불러일으킨다. 최단 기간 2억달러 수익을 올리며 엄청난 흥행을 거뒀다. 올해 속편이 개봉됐다.
출연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무간도 2:혼돈의 시대>
밤 12:10 KBS2 방송
출연 진관희, 여문락, 황추생 등.
전편 <무간도>는 홍콩 느와르의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는 평가와 함께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다. 2편은 속편이라기보다는 1편의 앞선 이야기로, 유덕화와 양조위가 연기했던 두 주인공의 청년 시절, 즉 엇갈린 운명이 막 시작되던 시기를 그리고 있다.
<무간도 2>는 올해 <무간도 3>으로 이어져 ‘무간도 3부작’이 완결됐다.
<라이방>
밤 10:50 KBS1 방송
블록버스터 틈새에서 발견한 보석 같은 영화 <라이방>.
1998년에 기획되어 2001년 관객들을 만나기까지 4년의 세월이 걸렸다. 2001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되었고, 언론으로부터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라는 찬사와 함께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출연 김해곤 최학락 조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