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박효신 리메이크
박효신이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타이틀곡 ‘흩어진 나날들’은 1991년 강수지가 불러 큰 히트를 기록한 전형적인 발라드. 편곡자로 이미 명성을 얻고 있는 황성재가 편곡한 곡으로 신곡을 듣는 듯한 착각에 빠질 만큼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편곡과 절제된 박효신의 목소리가 절묘한 조화를 이뤄 내 슬픔의 미학을 극대화시켜 주고 있다.
6월22일 수요일
[T V] 자연다큐멘터리 <흙>
밤 10:50 EBS 방송
‘흙이 살았다’ 혹은 ‘죽었다’라는 표현을 쓴다. 광물질이자 무생물인 흙의 삶과 죽음을 거론하는 건 왜일까? 그것은 흙에서 살아가는 무수한 생명들 때문일 것이다.
EBS 공사창립 5주년 기념으로 마련한 자연다큐 <흙>은 흙을 생물적 관점에서 조명한다. 티스푼 하나 정도의 흙을 지구만한 크기로 확대해 아름답고 정확한 영상으로 재현했다. 흙을 집삼아 사는 생명들, 더불어 흙이 살아있다는 증거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6월23일 목요일
[새 영화] 내 곁에 묶어 두고파 <언두>
작가인 유키오는 사랑스러운 약혼녀 모에미와 동거하고 있다. 두 사람은 다정한 커플이지만 너무나 바쁜 유키오는 모에이가 점점 외로움에 변해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어느 날 모에이는 유키오가 선물한 거북이를 꽁꽁 묶기 시작한다. 그리고 유키오와 가까이 있는 물건들 역시 묶어 나가기 시작한다.
이런 비정상적인 행동들을 걱정스럽게 지켜보던 유키오는 모에이를 치료하기 위해 의사를 찾아간다. 그러나 의사의 진단은 사랑으로 인한 병. 유키오가 떠나는 것이 두려운 나머지 주변을 묶게 되었다는 것. 그녀를 병들게 했다는 가책에 휩싸인 유키오. 그리고 며칠 뒤, 그는 모에이가 물건을 묶던 끈으로 그녀를 묶기 시작하는데….
감독 이와이 슈운지, 주연 토요카와 에츠시, 야마구치 토모코. 6월23일 개봉 예정.
6월24일 금요일
[새 영화] 영웅의 선전포고 <배트맨 비긴즈>
브루스 웨인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길거리에서 피살되는 것을 눈 앞에서 지켜본 후 죄의식과 분노로 늘 고통 받는다. 복수와 명예 사이에서 갈등하던 그는 악을 물리칠 방법을 터득하기 위해 고담시를 떠나 홀로 세상을 유랑한다.
그러던 중, 듀커드라는 수수께끼의 인물을 만나 정신적, 육체적인 수련법을 배우게 되고 듀커드는 브루스에게 ‘어둠의 사도들’에 가입하라는 제안을 한다. 그러나 브루스는 이들의 방법이 자신과는 맞지 않음을 깨닫고 고담시로 돌아온다.
브루스가 떠나 있는 동안 고담시는 부패와 범죄로 파멸되어가고 있었다.
브루스는 악이 점령한 고담시를 되살리기 위해 충성스런 집사 알프레드와 청렴한 경찰 짐 고든, 그리고 웨인 기업의 응용과학 전문가 폭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존재 ‘배트맨’으로 재탄생을 준비한다.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크리스천 베일, 리암 니슨. 6월24일 개봉 예정.
6월25일 토요일
[연 극]정한용의 <호랑이 아줌마>
노벨문학상을 받은 이탈리아의 극작가 다리오 포의 특이한 연극 <호랑이 아줌마>는 중국의 장터연극 형식으로 이루어진 모노드라마다. 대장정에 나갔던 한 남자가 호랑이 아줌마를 만나 서로의 어려운 처지를 도와주고 그 덕분에 목숨도 구하고 용기까지 얻은 남자는 호랑이 아줌마와 함께 적을 물리치고 승리를 얻는다는 줄거리로, 어른을 위한 동화라 할 수 있다.
주연을 맡은 정한용은 이 작품을 통하여 새로운 변신을 보여줄 의욕을 다지고 있다.
<호랑이 아줌마>는 간결하고 재미있으면서도 관객에게 강한 메시지와 행복한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25일~26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
6월26일 일요일
[에로비디오] <혀끝이 그곳에 닿을 때>
불륜 연작의 마지막 네 번째. 헤어날 수 없는 유혹에 빠져드는 불륜관계를 각기 다른 네 개의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하여 달콤한 사탕처럼 매혹되기 쉬운 불륜의 상황 상황을 우화적으로 표현했다.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남녀들은 각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캐릭터. 불륜, 그것이 특정 계층의 단기간 일탈이 아닌 이상, 현 세태가 자연스럽게 영화에도 녹아나게 되는 것이다. 이제 결혼한 부부들은 서로를 믿지 못한다. 사람들은 힘겨운 세상살이에 휘둘리며 각박해진 마음을 달래주는 것이라면 불길 속으로 뛰어들 준비도 되어있는 듯하다. 불륜은 달콤하다. 그리고 불륜의 뒷맛은 지옥의 고통 그 자체일 수도 있다.
유호프로덕션 제작.
6월27일 월요일
[새 음반] 빅마마 2집
1집 앨범 발표 후 2년3개월 만에 나온 2집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