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V] 일일드라마 <맨발의 청춘>
밤 8:20 MBC 방송
호텔을 퇴근하던 경주는 균형을 잘못 잡아 넘어질 뻔하다 누군가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온화한 생김새와 달리 경주를 도와준 준혁은 눈 좀 똑바로 뜨라고 냉소적으로 말하고 사라진다. 모텔촌이 즐비한 골목에서 최 영감과 나왔다는 것에 대한 진위문제로 화숙과 순옥은 심하게 다툰다. 두 여자는 머리채를 잡고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친다.
11월23일 수요일
[새 영화] <나의 결혼원정기>
서른여덟이 되도록 여자와 눈도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숙맥 노총각 홍만택. 그리고 만택의 죽마고우 희철 둘은 서러운 노총각. 이들은 할아버지의 권유로 우즈벡 맞선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두려움과 설렘으로 시작된 우즈벡 맞선 여행. 안 되는 영어까지 구사하며 현란한 작업을 펼치는 희철에 반해, 답답할 정도로 순진한 만택은 번번이 퇴짜맞기 일쑤다. 이런 상황에 더욱 속이 타는 사람은 만택의 담당 통역관이자 커플 매니저인 라라. 그녀에게는 이번 맞선을 반드시 성사시켜야만 하는 절실한 이유가 있다. 보다 못한 라라는 우즈벡 인사말부터 맞선 예절까지 만택의 특별 개인 교습에 나서는데….
출연 정재영 수애 유준상.
11월23일 개봉 예정.
11월24일 목요일
[새 영화] <도쿄타워>
토오루는 사랑에 모든 것을 거는 반면, 토오루의 친구 코지는 연상의 유부녀를 즐겨 사귀는 귀여운 바람둥이. 서른 다섯 살의 유부녀 키미코와 만나면서 마냥 재미있어 한다. 키미코 역시 웃음과 위안을 주는 코지와의 만남에 점점 집착하게 되고, 시간이 흐를수록 과감한 애정행각도 서슴지 않는다. 그런 그녀의 모습에 때로는 당황하면서도 코지는 쉽사리 그녀를 떠나지 못하는데….11월24일 개봉 예정.
11월25일 금요일
[무 용] 안성수 픽업그룹 ‘앵콜 볼레로’
‘볼레로’는 5개의 시점을 가진 작품이다. 각 시점마다 보이는 영상이 다르고, 움직임의 숨겨진 작동 원리를 하나씩 찾을 수 있다. ‘볼레로’라는 음악으로 이미 3편의 서로 다른 버전의 작품을 만들었다. 첫 편에서는 작품의 동기를 얻었고, 두 번째에서는 구성을 실험했고, 세 번째에서는 ‘욕망의 방’이라는 부제로 내용을 담았다. ‘볼레로 2005’에는 음악을 움직임으로만 보여 주고자 했는데 그 속에는 숨겨진 연상이미지들이 있다. 11월22~25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문의 02-520-8150.
11월26일 토요일
[공 연] <마누라가 예뻐보여요!>
코미디 상설공연장 채플린홀 개관기념공연으로 7080 코미디쇼 <마누라가 예뻐보여요!>를 마련했다. 개그맨 김늘메 김대희 김준호와 베테랑 연극인들이 출연해 그동안 방송에서는 금기시되어 왔던 은밀하고 발칙한 성(性)이야기들이 웃음으로 포장되어 우리의 가슴을 파고든다.
연극적인 요소를 통해 드라마적 구성을 갖는 전통코미디로서 미처 느끼지 못한 내 가정의 소중함, 어느새 잊혀진 부부간의 사랑 등의 감정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월15일까지 시네코아 채플린 홀. 문의 1588-2093.
밤 10:30 EBS 방송
대입 수학 능력 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EBS 스페이스에서 마련한 3일간의 특별한 콘서트! EBS 스페이스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005 수험생을 위한 콘서트, ‘놀이 본능本能’을 마련한다. 펑크 록, 레게, 힙 합, 소울, R&B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무대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10대의 마지막 관문인 수능을 끝마친 기쁨과 20대의 길목으로 들어서는 설렘을 수험생을 위한 콘서트로 이어가자.
11월27일 일요일
[에로비디오] <타투>
미국의 비디오용 성애 영화의 달인 로버트 안젤로의 작품. 플레저 존(pleasure zone)이라는 프리섹스 클럽에 모여드는 공허한 남녀들을 다룬 4개의 옴니버스식 단편영화 중 한 꼭지다. 결혼생활에 권태를 느끼기 시작한 잭과 켄 부부는 각자 결혼 전 섹스 파트너에게 돌아가 새롭게 출발하자고 합의한다. 남편 잭은 옛사랑인 레미와 재회하여 격정적인 정사를 나눈다. 그리고 잭은 레미에게 예전에 이루지 못한 사랑을 다시 시작해 보자고 하지만 레미의 대답은 의외로 냉담하다. 한편 잭의 아내 켄은 반대로 옛 사랑의 적극적인 구애로 마음이 흔들린다. 잭이 의기소침하여 집으로 돌아오는데 아내 켄은 잭 앞에서 옛 사랑과 뜨거운 입맞춤을 나눈다.
유호프러덕션 제작.
밤 9:00 EBS 방송
<특선다큐> 예숙과 인간-그림의 탄생
이미지를 이해할 수 없게 된다면 과연 세상은 어떻게 될까? 하지만 고대의 어느 시기에서인가는 세상이 그와 같았을 것이다. 이미지가 없는 세상이었을 거란 얘기다. 인류의 역사에는 우리가 이런 능력을 처음 갖게 됐을 때 즉,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던 순간과, 그리고 그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기 시작했던 순간이 분명히 있었다. 그렇다면 인류는 이미지를 창조하는 능력을 어떻게 갖게 됐을까? 그 해답을 찾아보자.
11월28일 월요일
[DVD] <스타워즈 에피소드Ⅲ: 시스의 복수>
이전 시리즈와는 달리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약 8개의 행성이 등장한다. 이것을 스크린 위에 멋지게 표현하기 위해 스타워즈 제작팀은 호주에 위치한 세트장을 비롯해 세계 각지를 돌며 촬영을 했고 스타워즈 특수효과 팀은 그렇게 촬영된 영화 배경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면들을 만들어 나갔다. 2천3백개에 육박하는 특수 효과가 사용된 이 영화는 각각의 장면마다 최소한 한 개 이상의 특수 효과가 사용되기 때문에 그야말로 CG의 축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빙 영어, 오디오 DD EX 6.1/DD 5.1/DD 2.0, 자막 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화면비율 아나모픽 2.35:1.
[새 음반] <이 죽일 놈의 사랑> O.S.T.
정지훈 신민아 주연의 KBS 드라마 <이 죽일 놈의 사랑> O.S.T.는 조영수 박창현 임현정 등 발라드의 대가들이 모여 제작한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한국의 발라드 여왕’ 이수영이 가사작업에 직접 참여할 만큼 애착을 가진 곡인데 그녀만의 완벽한 창법이 더욱 더 돋보이는 곡이기도 하다. 또한 1990년대 ‘발라드계의 황제’라 불렸던 신승훈이 조영수와 같이 만들어 내는 두 번째의 타이틀은 보컬의 저력과 그 힘을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이 밖에도 신예가수 HowL과 임현정이 자신들의 새로운 음악적인 색채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