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V]<대발견 아이Q>
밤 8:05?BS 방송
집중탐구 육아정보에서는 기온이 1℃ 올라갈 때마다 수억 원씩 판매량이 증가한다는 아이스크림에 대해 알아본다. 콘과 하드,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차이는? 유통기한이 없는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을 먹고 식중독에 걸릴 수 있을까? 비만한 아이를 위한 맞춤 아이스크림은 무엇이 있을까?
행복 육아프로젝트 코너는 툭하면 동생을 때리는 윤수, 언제나 막무가내로 떼를 쓰는 현수, 그러나 이런 형제의 문제행동에는 다름 아닌 바로 아빠와 엄마의 계속된 갈등이 숨어 있었다. 윤수 문제 행동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가 제시한 첫 번째 과제는 다름 아닌 부부 문제의 해결. 권위적인 남편으로 인해 상처를 받아온 엄마의 마음을 위로 하는 것이 부부갈등 해결을 위한 첫 번째 과제로 제시되고 드디어 갈등의 부부를 사랑의 부부로 변화시킬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7월 19일 수요일
[연 극] <죽었다, 그녀가>
평화로워 보이는 한적한 마을. 아빠 엄마 아들 딸이 살아간다. 딸은 미쳤고 아들은 자웅동체형 인간. 어느 날 딸이 사람 팔을 가지고 들어온다. 아빠는 그 손이 아름다워 박제를 하고 엄마는 팔을 가지고 온 딸에게 뜨거운 물을 붓는다.
비가 많이 오던 밤 이 집에 한 남자가 방문한다. 황진상. 형사다. 근처 저수지로 휴가차 낚시를 즐기러 왔다 비를 만나 이집에 머물게 된다. 심상치 않은 가족들과 지내면서 이상한 기운을 느끼게 되는 황형사. 그러던 중 가출한 소녀를 찾는 예전 경찰학교 친구를 만난다. 얼마 뒤 소녀는 납치되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밝혀지고 황형사는 휴가를 반납하고 서울로 올라가는데…. 9월 9일까지 대학로 신연아트홀.
7월 20일 목요일
[영 화]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
반항적인 기질의 션. 그는 자신의 억눌린 감정을 0.01초의 타이밍에 목숨과 거래하는 스트리트 레이싱 마니아. 하지만, 무모한 레이싱은 급기야 큰 사고를 자초하게 되고, 감옥에 가지 않기 위해 도쿄에 있는 아버지에게 도피한다.
그러던 어느 날 미국인 친구 트윙키에게 새롭게 유행하고 있는 드리프트 레이싱에 매료돼 순식간에 빠져들고 마는데…. 7월 20일 개봉 예정.
[영 화] 너희들은 이해 못하는 세상에서 왔다! <울트라 바이올렛>
21세기 인류는 신세계를 창조하는 데 성공하고, 그 중심에는 과학자이자 권력가인 덱서스란 인물이 존재하고 있었다. 덱서스는 HGV라는 의문의 바이러스를 발견한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유출되면서 치명적인 전염병이 퍼져 돌연변이들을 발생시키고 만다. 돌연변이들은 강한 육체적 힘과 엄청난 전투적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고 이에 위기를 느낀 덱서스는 돌연변이들을 색출, 멸종시키는 데 주력한다. 어느 날, 돌연변이들에게 치명적인 무기를 개발하는데 성공한 덱서스는 이를 운반키 위해 최고의 비밀요원을 불러들이게 되지만, 비밀요원으로 위장 잠입한 여전사에게 그 비밀무기를 빼앗기게 된다. 돌연변이지만 그들보다 더 뛰어난 전투력을 갖고 있는 의문의 여전사의 이름은 ‘바이올렛’. 비밀무기를 탈취한 그녀는 이송 도중 무기의 실체를 보게 되고 그 무기 속에 뭔가 거대한 음모와 비밀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직감한다. 그녀는 인간들과 돌연변이들로부터 필사적으로 그 무기를 지키는데…. 출연 밀라 요보비치, 카메론 브라이트. 7월 20일 개봉 예정.
7월 21일 금요일
[T V]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밤 12:55 SBS 방송
동유럽 최고의 문화강국 체코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21세기 체코 음악계를 이끌어 가는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보여 준다. 2005년 7월 6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공연을 준비했다.
체코 필하모닉, 프라하 방송 교향악단과 함께 체코의 3대 오케스트라로 손꼽히는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다른 동구권 오케스트라와 달리 중후한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동시에 서유럽적인 화려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또한 국제음악축제로도 유명한 ‘프라하의 봄’을 체코 필하모닉과 함께 주관하고 있는 메인 오케스트라이기도 하다.
7월 22일 토요일
[무 용] <발레 3545>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중견 무용수들을 위한 춤 잔치가 펼쳐진다. ‘발레 3545’는 35~45세 발레 스타들이 모이는 자리이다. 개성이 강한 무용수들의 새로운 작품들로 더욱 신선함을 제공할 이번 공연은 한국 발레 팬들에게는 국내와 국외의 무용 흐름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배움의 자리이자 클래식과 모던 두 장르를 함께 관람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로운 공연이 될 것이다.
클래식과 컨템포러리를 섭렵한 네바다의 흑진주 곽규동 이유미를 비롯해 해외 진출 25년 유럽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인 안무가 허용순, 우아함의 대명사 김인희와 발레계의 젠틀맨 쟝웨이 창, 독특한 개성으로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할 김순정, 가녀린 선으로 오래도록 소녀 같음을 잃지 않는 백연옥, 자로 잰 듯 정확한 동작을 보여주는 정운식 등이 출연해 노련하면서도 세련되고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7월 22일 오후 4시 정동극장.
7월 23일 일요일
[콘서트] 아이디어 오브 노스 내한
세계 최고의 컨템포러리 아카펠라 그룹으로 부상한 ‘아이디어 오브 노스’는 소프라노 트리쉬 델라니, 알토 나오미 크렐린, 테너 닉 베그비, 베이스 앤드류 파이퍼로 구성된 호주 시드니 출신의 혼성 4인조로 자작곡이나 재즈, 팝의 명곡을 편곡하여 들려준다.
아이디어 오브 노스는 2004년 CASA(미국 아카펠라 협회)가 선정한 ‘최우수 아카펠라 그룹’으로, ‘호주 최고의 컨템포러리 팝·재즈 아카펠라 밴드’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호주의 유일한 4인조 보컬 밴드로 인정받아온 이들은 아카펠라를 새롭게 창조하고 다른 차원으로 올려놓았다.
이번 내한공연은 5집에 수록될 신곡과 함께 한국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마련되어 있다.
7월 23일 오후 4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7월 24일 월요일
[DVD] <그녀가 모르는 그녀에 관한 소문>
세라는 약혼자인 제프와 함께 고향 캘리포니아의 파사디나를 방문한다. 하나밖에 없는 여동생 애니의 결혼식이 있기 때문. 세라는 외할머니 캐서린에게 약혼은 했지만 제프와 결혼해야 할지 확신이 안 선다고 털어놓는다. 조심성 없는 캐서린은 술에 취해 걱정 말라며 세라의 엄마도 결혼식 일주일 전에 멕시코의 카보로 갑자기 떠난 적도 있었다고 말해 준다.
세라는 엄마에게 다른 남자가 있었는지 의심하게 되고 엄마의 절친한 친구를 찾아가 엄마의 남자관계를 물어본다. 결국 세라는 영화 <졸업>이 자신의 집안 이야기이며, 로빈슨 부인은 외할머니 캐서린, 보 버로우즈라는 남자가 엄마와 카보에서 같이 잤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자막 영어/한국어/중국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오디오 DD 5.1, 화면비율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