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극] 데이트
이 작품에 등장하는 남녀 주인공은 전형적인 우리 사회 니트족이다. 30세, 29세인 남녀는 더이상 어리지 않은, 인생이라는 긴 항해의 어느 갈림길에 서 있는 청춘이다. 하지만 일할 의욕도 없으며 따라서 가난하다. 그들은 연애를 하고 싶어하지만 가난한 외톨이. 그런 두 사람이 만나서 서로의 외로움을 털어놓고 만남에 이르고 사랑까지 하지만 그 다음이 또 막막할 뿐이다.
4월 19일부터 5월 6일까지 동숭무대 소극장.
4월 25일 수요일
[뉴스추적] 급증하는 패륜범죄
밤 11:15 SBS 방송
아버지가 친딸을, 아들이 아버지를, 그리고 손자가 할머니를 살해하는 등 올해 들어서 발생한 가족 내 패륜범죄가 벌써 30여 건을 넘어서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패쇄적인 가족문화와 사회양극화로 인한 경제적 고통 등이 맞물리면서 최근 가족을 범행 대상으로 하는 패륜적 범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하고 있다.
이번 주 ‘뉴스추적’에서는 부모나 아내, 남편, 자녀 등 가족을 상대로 한 각종 범죄 이후 남겨진 가족들의 끝나지 않는 고통을 취재하고, 갈수록 잔혹해지고 있는 가족 간 패륜범죄의 문제점과 대안을 집중 조명해 본다.
4월 26일 목요일
[영 화] 더블타겟
''그들의 총구가 나를 겨누다''
실수로 동료를 잃고 은둔 중이던 전직 특수부대 최강의 스나이퍼 스웨거(마크 월버그 분)는 어느날 정부 고위 관계자 존슨 대령(대니 글로버)으로부터 대통령 암살 조짐이 있으니 이를 막아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저격기술을 지닌 당대 최고의 스나이퍼로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로 미리 범행 장소와 방법을 연구하는 스웨거.
대통령 암살 예정 당일, 범인의 암살은 미수로 그치고 오히려 너무나 치밀하고 정확한 예측을 했다는 이유로 스웨거가 대통령 암살 범인으로 지목된다.
스웨거는 현장에서 도망가던 중 부상을 입고 미국 정부에게도 쫓기게 된다. 자신이 살기 위해서는 대통령을 저격한 범인과 배후세력을 반드시 찾아내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인 스웨거.
이제 미국 정부 VS 최강 스나이퍼의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출연 마크 월버그, 대니 글로버.
4월 26일 개봉 예정.
[영 화] 숨
죽음이 얼마 남지 않은 사형수 장진은 목을 찔러 자살을 시도한다. 결국 목소리만 잃은 채 다시 교도소로 돌아온다.
부족함이 없어 보이는 연의 삶은 남편의 외도로 어긋나기 시작한다. 우연히 TV에서 사형수 장진의 뉴스를 본 연은 그에게 묘한 연민의 정을 느끼고…. 자신이 어린 시절 경험했던 죽음의 순간을 사형수 장진에게 털어놓으며 마음의 문을 연다. 죽음 외에는 가진 것이 없던 장진에게 삶의 온기를 다시 불어 넣어주는 연. 계속되는 만남을 통해 둘은 단순한 욕망 이상의 감정을 갖게 되는데…. 감독 김기덕, 출연 장첸 박지아 하정우 강인형.
4월 26일 개봉 예정.
4월 27일 금요일
[음 반] 서영은 7집
이번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은 앨범 전체 수록곡 10곡 전곡을 서영은이 직접 작사한 점이다.
두바이에서 한 남자의 아내로 신혼의 재미를 느끼면서, 동시에 먼 이국 두바이에서 새롭게 사랑에 대한 그녀만의 감성이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 ‘완소 그대’는 상쾌하고 맑은 느낌을 전해주는 곡으로 그간 서영은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따뜻한 미소를 전해주는 곡이기도 하다. 타이틀곡 이외에도 이번 앨범은 정상급 작곡가와 프로듀서의 참여를 통해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구성을 자랑한다.
4월 28일 토요일
[공 연] <하얀거탑> ost 드라마 콘서트
<하얀거탑>은 드라마 속 인물들의 대립을 통해 세상의 복잡한 단면을 무게감 있게 그려냈던 메디컬 드라마다. 그 중심에 서있는 장준혁을 통해 사람의 성공, 질투, 또한 덧없는 야망의 정점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뇌리에 오랫동안 기억되는 인물로 그려냈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드라마 속 미공개 영상과 하이라이트 영상 그리고 OST 수록곡 및 미발표곡으로 꾸며지고 일반적인 OST 콘서트의 형식이 아닌 뮤지컬 형식이 첨가되어 한 편의 스토리가 있는 콘서트로 감동을 줄 것이다. 공연 수익금이 소아암어린이 수술기금으로 기부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드라마 속 주조연들이 출연료 없이 참석하고 드라마 OST에 참여했던 장혜진, 바비킴 등 아티스트들도 노 캐런티로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드라마의 숨은 주역들인 연출, 음악감독 등 스태프들도 참여하여 이제껏 성원해준 팬들에게 인사를 한다.
4월 28일 저녁 7시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
[음 반] 렉시 3집 <러쉬>
‘터프한 여성 솔로’ 렉시가 3집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하늘 위로’라는 곡은 빠른 비트 위에 그루브한 멜로디, 렉시의 적절한 보컬과 단련된 랩핑이 돋보이는 곡이다. 여기에 YG 뉴페이스 김지은의 세련된 목소리가 어우러져 매끈하게 다듬어진 느낌을 주는 이 곡은 2집 ‘눈물 씻고 화장하고’와 연장선에 있는 듯 느껴지는 곡이지만 섹시하면서 터프한 렉시의 새로운 면목이 잘 드러난 곡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4월 29일 일요일
[뮤지컬] 달려라 하니
외로운 소녀가 성장해 가는 드라마이며 상처 난 사람들의 따뜻한 사랑이 모여서 어떻게 흘러 큰 강물 같은 사랑이 되는지 보여주는 드라마.
혼자 사는 외로운 소녀 하니는 오로지 세상을 떠난 엄마와 상상 속의 대화를 할 뿐 외부와의 소통이 부자연스럽고 거칠기만 하다. 그런 하니의 외로움을 달리기로 풀어주는 홍두깨 선생님, 그 또한 달리기에 대한 좌절과 실패의 상처를 감추고 있었다. 그의 곁에서 수호천사처럼 맴돌며 유쾌하게 지켜주는 고은애가 있고, 하니와 사사건건 갈등을 일으키지만 하니가 좌절하여 달리기를 포기했을 때 일으켜 세워주는 유지애, 그녀 역시 엄마에 대한 상처와 아픔을 간직하고 있다.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4월 30일 월요일
[DVD] 미스 포터
19세기 영국. 어린 시절부터 풍부한 상상력으로 동물들과 친구가 된 베아트릭스 포터는 동물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책을 출판하려 하지만 세상의 누구도 그녀의 재능을 알아주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출판사에서 그녀의 그림을 본 편집자 노만 워른은 그녀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차리고 출판을 위해 그녀를 찾아간다.
베아트릭스를 만난 순간 노만은 그녀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반하고, 베아트릭스 또한 노만의 자상함과 친절함에 반해 그에게 빠져들게 된다. 그러나 두 사람의 신분 차이는 그들의 사랑을 가로막는다. 그럼에도 베아트릭스는 그와 함께 <피터 래빗 이야기>를 출판하고, 노만을 만난 것을 운명이자 기적이라고 여기고 명예와 재산에도 얽매이지 않고 사랑을 지켜 나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