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 화요일
[음 반] 피아 4집 'waterfalls'
서태지컴퍼니의 인디진 레이블의 간판 밴드 ‘피아’가 2년 만에 새 앨범을 가지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요한, 심지, 기범, 혜승, 헐랭으로 구성된 5인조 밴드 피아는 지난 2004년 세계적인 록그룹 린킨파크의 월드 투어에 참여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등 세계무대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대한민국 얼터너티브록의 대표 주자다.
3집 발매 2년 만에 발매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은 ‘waterfalls’. 피아는 이번 음반을 통해 거대한 세상에 홀로 도전함을 노래하고 있다. 달콤한 폭포수 너머 새로운 세계로 빠져 피아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Walk in waterfall’, 검은 물고기처럼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먼저 이겨내어 유영하듯 자유로워져야 비로소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역동적인 사운드와 함께 담아내고 있는 타이틀곡 ‘Black fish swim’이 특별히 주목을 모으고 있다.
6월 20일 수요일
[전시회] 맛있는 과자건축과 오토메타전
국내 최초로 과자로 건축물을 만들어 전시한 ‘얌얌얌! 맛있는 과자 건축’과 영국 오리지널 오토메타 작품들이 만난 ‘과자건축과 오토메타전’이 열린다.
과자건축관에서는 한옥마을, 청계천을 비롯해 산타마을, 이집트 스핑크스 등 아이들 키 높이로 제작된 세계의 여러 도시를 만날 수 있다. 오토메타는 18세기 유럽왕실에서 아이들을 위해 나무로 만든 움직이는 기계장치인형. 페가수스, 인어공주, 고양이, 물고기, 사자, 강아지 등을 통해 기발한 상상력을 의인화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나도 과자건축가’와 ‘페이퍼 오토메타’ 등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6월 30일까지 충무아트홀 1층 충무갤러리. 문의:02-338-7836, 02-2230-6678.
6월 21일 목요일
[영 화] 검은 집
보험회사에 첫 출근한 준오는 한 여자의 상담전화를 받는다. 자살할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냐는 것. 준오는 알 수 없는 동정과 안타까움으로 그녀를 설득하며 자신의 사연과 이름을 말한다.
며칠 후 준오는 한 낯선 보험 가입자의 방문요청 전화를 받는다. 그의 요청에 따라 거실 옆 방문을 연 순간, 그 남자의 일곱 살 난 아들이 목 매달린 채 죽은 현장을 목격한다. 그리고 그 순간 죽은 아들보다 자신의 눈치를 살피는 그 아버지의 눈길을 느끼고 경악한다.
경찰 조사 결과 아이의 죽음은 자살로 결론이 난다. 그러나 타살의 의심을 지울 수 없는 준오는 보험이 살인을 부를 수 있다는 사실에 분노하며 보험금 지급보류 결정을 내린다. 출연 황정민 강신일 유선 김서형. 6월 21일 개봉예정.
[영 화] <뜨거운 녀석들> _두 남자의 거침없는 삽질
런던에서 잘나가던 경찰 니콜라스 엔젤(사이몬 페그 분)은 몸을 사리지 않는 근성과 동물적인 감각으로 검거율 400%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하지만 경찰청 간부들과 동료들의 시샘을 받아 시골로 좌천된다. 엔젤이 너무 뛰어난 나머지 주변 사람들이 초라해 보인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만으로 런던에서 쫓겨난 엔젤.
그가 부임한 곳은 범죄율 제로를 자랑하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마을 샌포드. 그곳에서 모든 액션 영화는 섭렵했지만 실제적인 범죄 경험은 전무한 순둥이 시골 순경 대니 버터맨(닉 프로스트 분)과 파트너가 된다.
마을 축제의 안전관리, 집 나간 백조 수색 등 무료한 업무에 전전하던 어느 날, 이 마을에 끔찍한 사고(?)들이 연이어 발생한다. 엔젤은 이 마을에 겉보기와는 다른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직감하고 파트너인 대니와 함께 사건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하게 된다.
과연 엔젤은 이 사고(?)의 진짜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 그가 생각하는대로 이 마을에는 뭔가 더 큰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6월 21일 개봉 예정.
6월 22일 금요일
[공 연] 조지 윈스턴 내한
‘가장 자연을 닮은 피아니스트’로 손꼽히며 한국에서도 폭넓은 팬층을 가진 조지 윈스턴은 아름답고 투명하면서 따뜻한 울림을 가진 피아노 연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여름의 서정성이 담긴 곡들 이외에도 2006년 발표한 새 앨범
6월 22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6월 23일 토요일
[연 극] 은어송
이 이야기는 대전 동구 가오동, 옛 가오리의 ‘은어송 설화’를 바탕으로 하였다. 남쪽의 온달 신화와 같은 이야기로 은어송이 지혜로운 부인을 만나 과거에 급제하여 장인의 누명을 벗겼다는 이야기다.
은어송이 ‘백성이 하늘’이라는 노래를 부르다가 관가에 끌려가 문초를 받는다. 그리고 고초를 받은 몸으로 돌아오는데, 산 속에 송아지가 한 마리 있는 것 아닌가. 은어송은 맹수들한테 당할 것 같아 송아지를 집으로 데리고 온다. 그날 밤, 한 여인이 찾아와 하룻밤 머물 것을 청한다. 은어송은 방이 하나밖에 없어 망설이지만 깊은 산 속에서 여인을 혼자 둘 수도 없었다. 그래서 방에 재워주는데, 여인이 실수하여 그만 송아지를 잃는다. 그렇지만 은어송은 오히려 여인을 위로한다. 둘은 정한수를 놓고 부부의 연을 맺는데…. 6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국립극장 하늘극장.
6월 24일 일요일
[T V] SBS 인기가요
오후 3:40 SBS 방송
기존 10대 위주의 쇼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요 프로그램으로 거듭난다. 프로그램 안에서 성인차트 소개, 기존 인기가수와의 조인트 무대 등 성인층에게 인기 있는 중장년 가수들의 출연을 유도하며 30대 이상의 시청층도 흡수할 예정이다.
또 지난 2007년 3월부터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쇼케이스도 유지, 평소 TV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언더그라운드 가수, 인디밴드 등의 노래를 소개하는 코너로 자리잡게 함으로써 다양한 색깔의 가수들의 출연을 유도한다. 아울러 가수들이 자신의 히트곡을 부르는 것뿐 아니라 다른 가수들의 노래를 부르거나, 그간 공개하지 않았던 특기, 장기를 공개하는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무대를 선보인다.
6월 25일 월요일
[DVD] C.S.I 과학수사대-라스베가스
현재 미국 최고의 TV시리즈물로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모두 2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CSI 시즌1은 골든 글러브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으며 다른 시즌 역시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이번 CSI 시즌1 DVD 세트는 총 6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