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 화요일
[T V] <시대의 초상> 사진작가 조선희
밤 10:50 EBS방송
한국 광고사진계의 스타 작가 조선희. 연세대학교 의생활학과를 졸업하고 김중만의 제자로 사진계에 입문한 후 독특하고 기괴하다는 평을 듣는 조선희 식의 사진으로 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사진작가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중견 남성 사진작가들과 함께 연예인들을 찍은 사진만으로 유명 미술관에서 ‘거울신화’ 사진전을 열어 주목을 받았다.
이번주 <시대의 초상>에서는 카메라와의 질긴 사랑이 자신의 운명이라는 조선희를 만나 솔직하고 거침없는 사진 이야기를 들어본다.
8월 8일 수요일
[뮤지컬] <현정아 사랑해>
휠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애인과 달콤한 키스를 꿈꾸는 평범한 여자 현정. 점점 어두워져만 가는 귀와 함께 세상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져가는 겉모습만 멀쩡한 청년 황희. 이들의 감미로운 노래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기적같은 사랑이야기가 소극장 콘서트 같은 느낌으로 꾸며진다. 9월 23일까지 대학로 소아리랑소극장.
8월 9일 목요일
[영 화] <캘리포니아 뷰티>
무명 여배우 출신으로 돈 많은 남자를 낚으며 사는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에게 걸려 애정 없는 결혼생활을 하는 의붓아버지를 둔 미니. ‘새롭고 독특한 경험을 찾던 미니는 에스코트 서비스 업체의 콜걸로 일하게 된다. 우연히 의붓아버지 마틴과 마주쳤을 때, 호기심이 동한 미니는 정체를 숨기고 마틴와 관계를 갖는다. 이를 계기로 둘은 은밀한 연인 사이로 발전한다. 급기야 두 사람은 어머니를 정신병원에 보낼 계획을 세우고, 미니는 마틴의 동조 아래 어머니의 술에 약을 타면서 갖은 방법으로 어머니를 괴롭힌다. 결국 신경쇠약에 걸린 어머니가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시도하자, 미니는 구조대를 부르지 않고 더 확실한 방법으로 어머니의 자살을 돕는다. 무사히 장례를 치른 두 사람은 휴양지에서 자유를 만끽하는데…. 출연 알렉 볼드윈, 니키 리드. 8월 9일 개봉 예정.
[영 화] 남극마저 녹여버린 쿨~한 실화 <서핑 업>
여기는 남극의 촌동네 꽁막골. 잔소리꾼 엄마와 14초 일찍 태어났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자신을 죽어라~ 괴롭히는 쌍둥이 형과 살고 있는 코디. 지루하기 짝이 없는 생활에서 17세 틴에이저 코디에게 유일한 소망은 코디의 영원한 히어로! 서핑계의 전설! 박수칠 때 떠난 ‘빅Z’처럼 서핑 스타가 되는 것!
어느날 코디는 길바다(?)에 캐스팅되어 전세계 서퍼들의 파라다이스, ''펭구섬''에서 열리는 지상최대의 서핑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낙천적인 친구 ‘치킨 조’, 펭구섬에서 한눈에 반한 미녀 ‘라니’와 함께 우승의 꿈에 부푼 코디. 하지만 9회 연속 챔피언 ‘탱크’와의 첫대결에서 처참하게 깨진 코디는 파도에 휩쓸려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뜻밖의 펭귄을 만나게 되는데…. 출연 샤이아 라보프, 제프 브리지스. 8월 9일 개봉 예정.
8월 10일 금요일
[음 반] <화려한 휴가> O.S.T
김상경 이요원 이준기 안성기 주연 영화 <화려한 휴가> OST가 발매된다. 시대의 비극을 뛰어넘어 아련한 역사 속의 선명한 기억으로 남을 <화려한 휴가>의 OST는 김성현 음악감독이 맡았다.
영문도 모른 채 죽어가야 했던 우리의 시민들을 그리며 만든 영화인 만큼 그 하나하나의 감성을 음악에 담으려 노력했다.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하모니와 감성적 코드가 어우러져 유려한 사운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8월 11일 토요일
[DVD] <괴물> CE
영화 <괴물>은 오직 가족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잃고 싸우는 가족에 관한 영화이다. <괴물>에는 보통의 괴수영화처럼 도시 전체를 짓밟는 거대한 괴물도 없고 그 괴물과 맞서 싸우는 영웅도 없다. 오히려 보잘것없는 가족과 그 누구의 도움도 없이 외로운 싸움을 벌일 수밖에 없는 현실의 상황에 이야기의 중심이 있다. 긴장감 넘치는 강렬한 화면 속에서 한 가족의 변화되는 모습을 통해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괴물> CE는 차세대 매체인 Blu-ray로 생산되어 Blu-ray 전용플레이어에서만 재생되며 일반 DVD 플레이어에서는 재생되지 않는다.
8월 13일 출시 예정.
[행 사] 제주 성문화박물관 ‘성교육 특강’
제주 건강과 성박물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성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2주간 월, 수, 금, 토, 일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 시간 동안 박물관 안의 대강당에서 진행될 성교육 특강은 월, 수, 금요일은 자녀성교육 ‘아이와 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토, 일요일은 ‘부부 소통의 두 가지 해법, 섹스와 대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문의 064-792-5700(제주), 02-581-8146~7(서울 사무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
.sexmuseum.or.kr 참조.
8월 12일 일요일
[연 극] <갱스터 No. 1>
이름 없는 한 깡패에서 마침내 모든 것을 거머쥐는 보스의 지위까지 오르게 되는 파란만장한 조직폭력배의 일생을 다룬 이야기다. 50대의 한 깡패는 조직의 보스이다. 그는 전 보스인 박태식이 23년을 복역한 끝에 출감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충격에 빠진다. 그리고 시간은 25년을 거슬러 올라간다.
젊은 폭력배인 주인공은 깡패 두목 박태식의 수하에 들어간 뒤 박태식이 가진 모든 것을 욕망한다. 그의 부드러움, 세련됨, 언제나 완벽한 여자를 데리고 다니는 박태식은 젊은 깡패가 되고 싶은 모든 것이나 다름없다.
박태식은 자신의 관할 하에 있는 나이트클럽을 불태운 라이벌 갱 두목 임양운과 전쟁을 벌일 준비를 하고 있다.
8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예술극장 나무와 물.
8월 13일 월요일
[영 화] <이브의 유혹-키스>
7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한 영훈과 정임. 이들은 각각 성공한 사진작가와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한적한 교외에 살면서 안정된 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 날 평소처럼 아침에 근처 약수터까지 조깅을 하던 영훈은 옆집에 이사 온 효진과 현철 부부와 마주친다. 권위적인 현철과 불안한 기운의 효진을 보고 찜찜한 기분에 사로잡히는 영훈. 그 후 창문을 통해 의도하지 않게 옆집 효진의 모습을 엿본 뒤 그녀에게 묘한 호기심이 생긴다.
하루는 영훈이 산책을 나서는 효진과 집 부근 산사에 동행한다. 영훈은 스스로도 당혹스러울 정도로 효진에게 이끌리고. 통제할 수 없는 욕망으로 서로를 탐닉하게 된 영훈과 효진. 한편 정임은 막연하게 다가오는 불길한 예감에 마음을 졸이며 영훈을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출연 김경익 윤미경 양영조 이자경. 8월 13일 개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