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화요일
[음 반] 드렁큰 타이거 7집 출시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드렁큰타이거가 기나긴 2년여의 공백기간 끝에 뼈를 깎는 노력의 산물인 7집 앨범
9월 12일 수요일
[T V] 아침드라마 <사랑하기 좋은 날>
오전 8:30 SBS 방송
성재는 열이 나고 진회장이 병원에 가자고 하지만 곧 괜찮아질거라고 침실로 들어간다.
성재집 문 밖에서 망설이던 효진은 시어머니의 전화를 받고는 장군이를 데리고 시어머니 집으로 가며 마음이 아프기만 하다.
한편, 진국은 효진에게 무릎을 꿇고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고 하지만 효진은 장미가 죽었을 때 자신의 마음에서 진국도 죽은 사람이라는 두 사람이 돌이킬 수 없는 관계임을 못 박는다.
다음날, 찾아오지 않은 효진으로 인해 뜬 눈으로 밤을 새운 성재가 현관을 나서다 진국의 집에서 장군을 데리고 나오는 효진을 보게되는데….
9월 13일 목요일
[영 화] <즐거운 인생>
20년 전. 3년 연속 대학가요제 탈락을 끝으로 해체된 록밴드 활화산. 명퇴 후 눈칫밥 먹는 데 익숙해진 일등급 백수 기영, 부담스럽게 공부 잘하는 자식 만나서 낮에는 택배, 밤에는 대리운전으로 등골 빠지는 바쁜 중년 성욱, 타국 땅에 마누라와 자식들을 유학 보낸 자신이 자랑스러운 기러기아빠 혁수는 활화산의 리더였던 상우의 장례식장에서 돌아온 뒤 불현듯 결심한다. 꿀꿀한 인생 달래줄 록밴드 활화산을 재결성하기로.
다시 활화산이 된 아저씨들. 리드기타 기영, 베이스 성욱, 드럼 혁수는 녹슬어버린 연주와 삑사리 나는 노래 실력을 견디다 못해 죽은 상우의 아들 현준에게 보컬을 부탁한다. 싸가지만 빼고 외모 실력까지 겸비한 완소남 보컬 현준의 투입으로 무대 위에서 제대로 놀 수 있게 된 활화산.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그들에게는 또다시 최대 고비가 다가오는데….
감독 이준익, 출연 정진영 김윤석 김상호 장근석 고아성.
9월 13일 개봉 예정.
[영 화] 액션 블록버스터의 기준이 역전된다 <본 얼티메이텀>
고도의 훈련을 받은 최고의 암살요원 제이슨 본.
사고로 잃었던 기억을 단편적으로 되살리던 제이슨 본은 자신을 암살자로 만든 이들을 찾던 중 ‘블랙브라이어’라는 존재를 알게된다. ‘블랙브라이어’는 비밀요원을 양성해내던 ‘트레드스톤’이 국방부 산하의 극비조직으로 재편되면서 더욱 막강한 파워를 가지게 된 비밀기관. 그들에게 자신들의 비밀병기 1호이자 진실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인 제이슨 본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대상이다. 니키의 도움으로 블랙브라이어의 실체를 알게 된 제이슨 본은 런던, 마드리드, 모로코 그리고 뉴욕까지 전세계를 실시간 통제하며 자신을 제거하고 비밀을 은폐하려는 조직과 숨막히는 대결을 시작하는데….
출연 맷 데이먼, 줄리아 스타일즈.
9월 13일 개봉 예정.
9월 14일 금요일
[연 극] <한여름 밤의 꿈> 내한공연
난해하다고 생각되기 쉬운 셰익스피어 작품의 줄거리를 충실하고 대담하게 구성하여 셰익스피어가 처음인 사람에게도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일본 대중과 평단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셰익스피어극단이 만든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작품이다. 현대 일본 연극을 일본어로 관람할 수 있는 드문 기회인데 한글자막이 서비스될 예정이다. 각본, 연출을 맡은 야마사키 세이스케는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오랫동안 마음에 담아 왔으며, 배우로서 연출가로서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보여주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9월 13일부터 9월 16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9월 15일 토요일
[전 시] 한국현대사진의 풍경
최근 사진은 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와 함께 현대미술에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를 맞기까지 우리 현대사진이 흘러온 풍경들을 조망하는 ‘한국현대사진의 풍경’전이 12일부터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분관에서 열린다.
1960년대 이후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육명심, 주명덕, 한정식 등 한국 현대사진의 태동기라 할 수 있는 60년대 1세대 작가들부터 1990년을 전후하여 활발하게 진행된 혁신적인 사진전들의 주역인 구본창, 김아타, 김장섭은 물론 새로운 세기의 시작을 전후해서 작업을 선보이기 시작한 30대 중반에서 40대 초반의 신진작가들까지 사진가 22인의 작품 80점으로 구성됐다.
10월 28일까지. 문의:02-2124-8934.
[음 반] 백지영 6집 <여섯 번째 기적>
2006년을 강타한 ‘사랑 안해’를 뒤이은 백지영만이 소화할 수 있는 애절한 감성의 발라드 ‘사랑 하나면 돼’가 나왔다. 깊은 감성의 발라드와, 백지영 특유의 댄스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앨범이다.
더욱 깊어진 음색으로 이별의 아픔을 노래하는 타이틀곡 ‘사랑 하나면 돼’를 비롯, 타이틀곡 후보였던 ‘늦잠’ 등의 발라드 트랙으로 이루어진 전반부, ‘좋아’, ‘가만히 가만히’ 등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이뤄진 후반부로 구성, 백지영의 넘치는 재능이 발휘된 음반이다.
9월 16일 일요일
[공 연] 손호영 앵콜 콘서트
지난 8월 18~19일 올림픽홀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던 손호영 콘서트 ‘Season1 Under The Sea’가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서울 앵콜 콘서트를 갖게 되었다. 연출에 직접 참여했던 손호영 또한 ‘Under The Sea’ 콘서트에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었으며, 공연이 끝나자 많은 아쉬움을 보이고 있었다.
이번 공연은 지난 서울 공연과 마찬가지로 ‘Under The Sea’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진행되는데 새로운 공연장에 맞는 무대구성과 곡 선정으로 이전보다 더욱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9월 16일 등촌동 KBS 88체육관.
9월 17일 월요일
[DVD] <심슨 가족 시즌10 SE>
미국 방송사상 최장수 TV쇼, 최장수 프라임타임 방송 TV쇼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19년 동안 전 세계인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여전히 인기리에 방영 중인 <심슨 가족>의 열 번째 이야기가 DVD로 출시된다.
전 시즌보다 더 기발하고 엉뚱하며 따뜻한 23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특유의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특히 열 번째 시즌에서는 호머의 다양한 변신을 엿볼 수 있고, 스코틀랜드와 일본 등 이국적인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총 4장의 디스크로 구성 되어 있는 <심슨 가족 시즌10> DVD에는 음성해설, 삭제장면, 애니메이션 쇼케이스, 광고모음 등 에피소드 못지않게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스페셜 피처가 수록되어 있다. 9월 12일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