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화요일
[T V] <다큐 인> 커피 만드는 남자 임종명
저녁 7:45 EBS 방송
커피 믹스도 그가 타면 라떼아트가 된다! 연 1억을 벌어들이는 바리스타계의 1% 슈퍼스타, 임종명 씨(31). 바리스타를 키우고 카페까지 창조해 내는 이 사람에게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군대 제대 후 커피숍 아르바이트로 커피를 만들기 시작한 그는 이제 바리스타를 주제로 한 드라마의 선생님으로 통할 만큼 유명인사다. 단순히 커피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맛있는 커피숍까지 창조해내는 창업 컨설턴트 임종명 씨! 그는 대형 커피체인점이 아닌 커피 맛을 제대로 내는 커피숍을 위해 숍의 위치부터 콘셉트, 메뉴, 바리스타 교육, 원두 공급까지 커피숍의 모든 것을 컨설팅하고 있다.
10월 24일 수요일
[음 반] 윤하 1.5집 <혜성>
‘비밀번호 486’으로 국내 데뷔 3개월 만에 대형 신인으로 떠오른 윤하의 일본 앨범
10월 25일 목요일
[영 화] 요괴와 한판 대결 <도로로>
천하통일을 꿈꾸는 다이고 카게미츠는 48마리의 요괴들에게 힘을 빌리는 대가로 아들의 몸을 바친다. 이렇게 버려진 아이는 한 주술사에게 구조돼 잃어버린 팔 대신 장검을 양 어깨에 이식 받고 ‘햐키마루’라고 이름 붙여진다. 무사로 자라난 햐키마루(쓰마부키 사토시 분)는 요괴들을 죽이고 빼앗긴 몸을 되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그러던 중, 한 주막에서 소매치기 도로로(시바사키 코우 분)를 만나게 되고 서로를 의지하면서 머나먼 여정 동안 요괴들을 처치하면서 조금씩 몸을 되찾게 된다. 10월 25일 개봉 예정.
[영 화] 참을 만큼 참았다 한판 붙어 <펀치레이디>
중학생 딸과 이종격투기 챔피언을 남편으로 둔 36세 하은은 가정폭력을 일삼는 남편 앞에서 오늘도 눈치만 보고 사는 작은 체구의 깡 없는 평범한 주부. 힘으로 제압하는 남편에게 대항 한 번 해보지 못하고 13년 동안 살아온 하은이 남편의 경기가 있던 날 기자회견장에서 대범하게 외쳐버린다. “그래요! 한판 붙어요! 링에서…!”
그녀의 공개적인 선전포고는 ‘사상 초유의 부부 이종격투기’라는 헤드라인으로 언론을 장식하고 하은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경기에 임하기로 결심한다. 남편과의 경기는 3개월 후. 운동을 해본 적도 없는 그녀, 격투기를 배우기 위해 자신을 받아줄 체육관을 찾는데….
여자는 받아줄 수 없다며 거절하는 체육관들, 그러던 중 어렵게 그녀를 받아주는 체육관을 찾는다. 부시시한 머리에 똥꼬바지, 다 떨어진 양말, 아무리 봐도 관장처럼 보이지 않는 수현은 사실 격투기의 ‘격’자도 모르는 전직 수학선생. 놀이방 차리려고 인수한 체육관에 찾아온 하은에게 엮여 결국 그녀를 도와주기로 결심한 수현은 밤에는 다른 체육관에서 험난한 훈련을 받고 다음날 자신이 배운 대로 하은에게 똑같이 가르치는 어설픈 방법으로 코치 노릇을 하게 된다.
감독 강효진, 출연 도지원 손현주 박상욱. 10월 25일 개봉 예정.
10월 26일 금요일
[뮤지컬] <김종욱 찾기>
2006년 6월 초연해 시즌2를 거치기까지 총 225회 공연 동안 객석점유율 93%를 기록하고 5만여 명이 관람한 히트작이다.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여우주연상과 남자인기상을 수상하고 제1회 더뮤지컬어워즈에서는 남우조연상과 작사, 극본상, 그리고 남자인기상, 여자인기상을 거머쥔 바 있다.
무엇보다도 오만석 엄기준의 전설적인 제1대 김종욱에 이어 원기준 신성록 전병욱이 2대를 화려하게 장식해주었고, 이제 박동하 김무열 김재범이 바통을 이어받게 됨으로써 ‘김종욱=대한민국 훈남의 대표 브랜드네임’이라는 공식까지 성립시켰다.
10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대학로 예술마당 1관.
10월 27일 토요일
[공 연] 러브홀릭 콘서트 ‘Thanks’
2002년 ‘하이하이오 러브’라는 알 듯 모를 듯한 주문을 외치고 등장한 러브홀릭은 새로운 팝록의 장르를 개척했다. 강현민과 이재학, 6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지선과 함께 결성한 러브홀릭은 1집의 ‘러브홀릭’ ‘놀러와’ ‘Rainy Day’ 등의 히트곡을 내며 화려하게 데뷔를 했다. 그 후 2집
특히 러브홀릭의 음악은 영상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악으로 평가 받고 있을 만큼 각종 CF, 영화, 드라마에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그동안 러브홀릭의 활동을 집대성하는 공연이 될 것이다.
10월 27~28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
10월 28일 일요일
[연 극] <마리화나>
욕망을 보라. 모양을 바꿀 뿐 어디서나 존재가 발각된다. 억압해 보라. 더한 내성으로 버팅기면서 곳곳 치밀고 들어온다. 왕을 위해 사내는 남근을 도려내고 수백의 여자는 절개를 맹세하며 바늘로 허벅지를 찔렀다. 그렇게 2년 삼백예순날, 30년도 좋고 50년도 좋았다. 그러면 대관절, 그네들의 억압된 욕망은 어디로들 가서 숨었을까.
<마리화나>는 조선시대 궁중의 성을 발칙하게 상상한 코미디다. 문종의 아내가 동성애를 즐겨 폐출되었다는 역사적 사실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웃기지만 품격이 있고 야하지만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소극장.
10월 29일 월요일
[DVD] <데쓰 프루프 SE>
텍사스 주의 작은 도시 오스틴. 인기를 한몸에 끌고 있는 섹시한 라디오 DJ 정글 줄리아는 친구인 알린, 셰나와 셋이 모처럼 신나는 밤을 보낼 예정이다. 밤새도록 동네의 바를 섭렵하며 신나게 웃고 춤추는 세 사람, 그러나 어딘가에서 조용히 이들을 지켜보는 남자가 있었으니…. 자신뿐 아니라 아름다운 미녀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에서 삶의 위안을 얻는 스턴트맨 마이크가 바로 그다.
자신의 차를 ‘100% 데쓰 프루프’의 안전한 차라고 소개하며 안전 귀가를 책임지겠다고 미녀들을 유혹하는 마이크. 어느 날 또 다른 미녀들을 노리던 그는 인생 최고의 제대로 된 적수들을 만나게 되는데….
10월 30일 출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