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화요일
[T V] <다큐 10> 요가 주식회사
밤 9:50 EBS 방송
요가는 현대인들에게도 몸매를 예쁘게 가꿔주는 다이어트 비법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요가가 상업성에 멍들게 되면서 요가를 이용, 개인적인 부와 성공스토리를 만들려는 시도가 줄을 잇고 있다.
그러나 요가의 순수성을 지키면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도로, 또 다른 요가학원 체인 설립이 이어진다.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 환경 속에서 요가가 결국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1월 9일 수요일
[음 반] 씨야 2.5집 'California Dream'
남규리가 파격적인 변신으로 열연한 뮤직비디오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이 음반은 ‘구두 II(슬픈 발걸음)’를 비롯한 3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씨야의 정규 앨범이 아닌 타 앨범에 멤버들이 참여했던 곡들도 씨야만의 색깔로 재편곡해 수록했다.
1월 10일 목요일
[영 화] 동화속 여자와 늑대 변호사와의 사랑 <마법에 걸린 사랑>
인생이 동화 그 자체인 동화속 여자. 아름다운 외모, 착한 마음씨, 사랑스런 노래 솜씨, 그리고 동물들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까지. 동화 세계인 안달라시아에서 행복하게 살아간다. 유일한 꿈이 있다면, 백마 탄 왕자를 만나 결혼하는 것. 결국 꿈은 이루어져 멋진 왕자 에드워드를 만나게 되고, 둘은 다음날 결혼하기로 약속한다. 그런데 결혼하러 가다 마녀의 방해로 뉴욕에 떨어진다? 아니 솟아 오른다. 뉴욕 차도의 맨홀 뚜껑을 열고.
세상은 냉혹한 곳이고, 사랑이 해피엔딩이라는 걸 절대 믿지 않는 뉴욕의 이혼 전문 변호사. 사랑 표현도 이메일로만 하는 그에게 사랑만 파먹고 살 것 같은 이상한(?) 여자가 뜬금없이 나타나서 자꾸 사람 속을 뒤집어 놓는 사건(?)을 만든다. 진짜 동화속에서 온 여자라면 빨리 돌려보내고 싶다.
출연 패트릭 뎀시, 에이미 애덤스.
1월 10일 개봉 예정.
[영 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대한민국 올림픽 2연패의 주역인 최고의 핸드볼 선수 미숙(문소리 분). 그러나 온 몸을 바쳐 뛴 소속팀이 해체되자, 그녀는 생계를 위해 대형 마트에서 일하게 된다. 이때 일본 프로팀의 잘나가는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던 혜경(김정은 분)은 위기에 처한 한국 국가대표팀의 감독대행으로 귀국한다. 그녀는 자신의 오랜 동료이자 라이벌인 미숙을 비롯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노장 선수들을 하나 둘 불러모은다.
혜경은 초반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강화에 힘쓰지만 그녀의 독선적인 스타일은 개성 강한 신진 선수들의 불만을 야기하고 급기야 노장 선수들과 신진 선수들 간의 몸싸움으로까지 번진다. 이에 협회위원장은 혜경을 감독대행에서 경질시키고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 안승필(엄태웅 분)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하는데…. 1월 10일 개봉 예정.
1월 11일 금요일
[공 연] 세미뮤지컬 <막무가내들>
밤이 깊어 소름 끼치도록 고요한 어느 산중의 흉가. 사랑하는 서방님을 만나기 위해 1000년 소원만기 소원 중 999번째 소원을 비는 귀신 김옥빈에게 뉴 페이스가 등장한다. 이름은 박용우. 하는 일은 반찬 중에 깍두기. 용감무식한 박용우는 대출금을 받기 위해 귀신이 사는 폐가에 오게 된다. 귀신 데리고 노는 깍두기들이 그녀를 보고 무서워 할 리가 없다는 건 당연한 얘기고, 그녀에게 돈을 받아내기 위해 분위기를 잡는다.
그때 천년만년 그녀만을 바라본 저승사자 로맨티스트 상출이 등장한다. 상출의 사랑도 그녀의 사랑 못지않게 지고지순하고 순종적이다. 그리고 그녀를 이승에서 물리치기 위해 찾아온 퇴마사 필연. 이 세 남자의 목적은 귀신잡기다. 그녀를 저승으로 보내고, 그녀의 소원도 들어주고, 대출금도 돌려받고….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들이 선택한 방법은?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인켈아트홀 2관.
1월 12일 토요일
[연 극] <살인놀이>
이 세계는 아무런 합리적인 설명이 존재하지 않고 그런 혼돈스럽고 부조리한 세상과 직면하는 인간이 있을 뿐이다. 그는 소극의 방법을 빌려와 존재의 부조리성과 고립을 그로테스크하게 만들어 우리의 삶을 조롱한다.
현대 부조리 연극의 선구자 이오네스코의 대표작 <대머리 여가수> <수업> <의자들> <코뿔소>에 이은 그의 후기작 <살인놀이>. 평범한 일상 속에 갑자기 찾아온 원인 모를 병. 그 병은 아프지 않다. 그저 갑자기 죽는다.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모르는 죽음 앞에 나타나는 인간의 본성. 그래서 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우리들의 삶. 죽음 앞에 선 인간 군상들의 우화다. 1월 10일부터 2월 17일까지 대학로 극장.
1월 13일 일요일
[콘서트] 이승철 전국투어 수원 공연
매 공연마다 첨단 기술과 기획력, 아낌없는 투자로 22년째 한국 공연 톱의 자리를 지켜온 이승철은 이번에도 라이브의 황제답게 국내 최초의 5.1 서라운드 시스템을 선보인다.
영화관이나 홈시어터에서나 느낄 수 있었던 고감도 음향 시설을 라이브 콘서트 현장에서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총 22억 원이 투자된 루이 사운드는 한국 최고의 라이브 엔지니어를 스카우트하는 등 국내 음향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월 13일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공연장.
1월 14일 월요일
[DVD] <시크릿>
<윈프리쇼>와 <래리 킹 라이브> 등에서 집중조명을 받으며 단기간에 250만 장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던 <시크릿> 확장판 DVD가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된다. 2007년 하반기 베스트셀러 차트를 석권한 책 <시크릿>의 원작 다큐멘터리 DVD로 책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생생한 영상과 음향으로 새로운 감동을 전한다.
<시크릿>은 수세기 동안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고 있었던 부와 성공의 비밀을 알려준다. 우리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이 비밀의 힘을 이용하면 좀 더 업그레이드된 인생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조언하며 돈, 인간관계, 건강, 세상, 당신, 인생 등의 분야로 나누어 각각의 위대한 비밀을 파헤친다.
[음 반] 신중현 'Anthology Part I'
이번에 기획된 'Anthology Part I, II'는 총 두 개의 박스에 걸쳐 101곡이 담긴 신중현 역사를 집대성한 의미 있는 앨범이다. 현재까지 그가 고수하고 있는 원테이크 녹음의 표준을 손상하지 않는 그만의 진실한 소리를 담아낸 노장의 50년 역사가 담겨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다수의 곡들이 히트곡과 지금까지 발표된 앨범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희귀 트랙들로 구성되었으며, 장장 6개월에 걸친 복각작업 등을 통해 나오게 된 값진 앨범이다. 감히 범접할 수 없는 외길 음악인생을 정리하는 이번 앨범은 한국 대중음악사의 중요한 사료이자 록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음악 바이블로 충분한 소장가치를 지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