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화요일
[T V]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저녁 6:30 SBS 방송
일촉즉발 다섯 살 ‘하지마 보이’가 등장한다. 하지마 보이는 독특한 말투로 무조건 ‘마세요’라고 하며 모든 일에 반대로 행동한다. 물고 꼬집고 머리끄덩이를 잡는 폭력성을 보일 뿐만 아니라 위생의 기본인 손씻기 양치질을 필사적으로 거부하는 고집불통이다.
식사시간에도 심각한 문제 상황이 벌어진다. 절대 식탁 의자에 앉지 않고 독상을 받는 독불장군 하지마 보이. 이런 하지마 보이에게 기적 같은 변화가 찾아 올 수 있을지 지켜본다.
1월 16일 수요일
[음 반] 진주 미니 앨범 <화이트>
솔, 어번뮤직부터 정통 발라드까지 아우르는 뛰어난 가창력을 갖춘 진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앨범이다. 이번 앨범에서 진주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우렁차고 멋진 발성 테크닉과 성량보다는 듣는 사람이 천천히 음악을 음미하고 가사를 떠올리며 따라 부를 수 있는 이지 리스닝에 중점을 둔 곡들을 많이 수록했다.
1월 17일 목요일
[영 화] <에이리언 VS 프레데터2>
우주를 떠도는 프레데터의 정찰기 안, 퀸 에이리언과의 대결에서 최후를 맞이한 프레데터의 시체가 놓여있다. 어느날 죽은 시체에서 에이리언보다 더 강력하며 단기간의 성장 시스템을 가진 프레데리언이 탄생한다. 놈은 정찰기 안의 모든 프레데터를 습격하고 혼란에 빠진 정찰기는 콜로라도 주의 어느 도시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한편, 평화로웠던 도시에 의문의 실종이 발생하고, 실종자를 수색하던 보안관은 온몸의 피부가 벗겨진 채 발견된다. 뒤이어 도시의 곳곳에서 쏟아져 나오는 처참한 시체들과 속출하는 괴생물체로 도시는 공포와 불안감에 휩싸인다. 인간들은 이 무자비하고 악랄한 에이리언과 프레데리언에 맞서보지만 그들의 맹공격을 당하기엔 역부족이다. 설상가상으로 에이리언 사냥꾼인 프레데터와 사상 최대의 전투가 벌어지고, 그 중심에 놓인 도시는 걷잡을 수 없는 최악의 상황에 처한다. 출연 스티븐 파스퀼, 레이코 아일리스워스.
1월 17일 개봉 예정.
[영 화] 럭키 가이의 진실한 사랑 찾기 <굿 럭 척>
찰리 로건은 어린 시절, 친구의 생일 파티에서 친구 아니샤와의 키스를 거부하고 이로 인해 소녀의 저주를 받게 된다.
25년이 흐른 현재, 찰리는 성공한 치과의사가 되었지만, 진정한 사랑을 찾지 못한 채 공허한 삶을 살아가고 있던 어느 날, 예전 여자친구의 결혼식장에서 펭귄 전문가 캠을 만나 호감을 갖게 된다. 캠이 일하다 앞니가 부러지는 사고를 당해 급히 찰리에게 연락을 하게 되고 치료를 하던 중 찰리는 실수투성이지만 매력적인 캠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출연 데인 쿡, 제시카 알바.
1월 17일 개봉 예정.
1월 18일 금요일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15세기 프랑스 노트르담 대성당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다. 세계적인 문호 빅토르 위고의 원작을 바탕으로 극작가 뤽 플라몽동과 전 유럽을 평정한 뮤지션 리카르도 코치안테가 작곡한 이 작품은 대사 없이 펼쳐지는 아름답고 장중한 54곡의 아리아, 발레와 현대 무용, 기계 체조와 브레이크 댄스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안무가 관객을 사로잡는다.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넘버들이 박창학씨의 시적인 표현을 통해 완벽하게 개사돼 더욱 감성적이고 풍부한 색채를 느낄 수 있다.
1월 18일부터 2월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1월 19일 토요일
[나들이] 서울랜드 <스노우 팩토리>
서울랜드는 겨울방학을 맞아 2월 29일까지 특별 공연을 비롯, 다양한 체험교실과 쥐띠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이벤트홀에서 매일 2~3회 걸쳐 새롭게 펼쳐지는 특별공연 러브레터, 겨울연가 등 추억의 영화·드라마 음악에 맞춰 버라이어티쇼가 펼쳐진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크로바틱과 공중곡예, 화려한 조명과 무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계 각국의 댄스가 큰 볼거리다. 공연 중간에는 마술을 직접 배워보는 ‘마술 교실’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무자년 쥐띠 해를 맞아 쥐띠 입장객들에게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 주며 익살만점 쥐돌이 캐릭터들이 ‘신년 하례’를 통해 관람객들의 새해 복을 빌어주는 행사도 설날 연휴까지 계속된다.
문의전화 02-509-6000.
1월 20일 일요일
[콘서트] 나나 무스꾸리 내한공연
주옥 같은 명곡, 꿈결 같은 목소리의 나나 무스꾸리가 드리는 감동의 시간을 소중한 사람과 함께할 기회. 그리스 출신의 ‘천상의 목소리’ 나나 무스꾸리가 오랜 시간 기다려준 한국팬들을 위해 내한공연을 갖는다.
‘노래하는 지중해의 요정’이라고도 불리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그녀는 이번 공연에서 자신의 음악 열정을 모두 쏟아붓는 최고의 공연을 펼칠 것을 약속하고 있다. ‘Over and over’ ‘Try to remember’ ‘Amazing grace’ 등 주옥 같은 히트곡들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다.
1월 20일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
1월 21일 월요일
[DVD]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는 처음부터 TV 시리즈로의 진출을 노리고 시나리오와 콘티가 공동창작되었다. 그리고 1988년 우선 유우키 마사미의 출판만화와 함께 오시이가 감독한 OVA가 6부작으로 제작된다.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는 <기동전사 건담> 이후 일본의 로봇 메카닉물에 이어지던 리얼리티의 조류가 극대화된 작품으로 근미래를 배경으로 지방 경찰 공무원들의 일상을 소재로 삼은 애니메이션이다. 기타 여러 설정도 다른 로봇 메카닉물과 달리 대부분 현재 실용 가능한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설정되었고 시대적 배경도 제작 당시로부터 근미래였으므로 매우 현실감을 지녀 리얼리즘 애니메이션의 정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작품의 성공으로 1989년 오시이 감독의 극장판과 TV 시리즈가 제작되는데,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OVA 인기작이 TV 시리즈를 양산한 첫 작품이 되었고 이 즈음을 기점으로 80년대 후반이 경과하면서 OVA는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주류로 부상한다.
화면 1.85:1 아나몰픽 외이드스크린, 오디오 돌비디지털 5.0 & 2.0, 언어 한국어/일본어, 자막 한국어. 1월 10일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