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 화요일
[T V] <다큐 프라임> 아이들의 도덕성
인간탐구 대기획 5부작 ‘아이의 사생활’ 2부 도덕성 밤 11:10 EBS 방송
도덕지수가 높은 아이 6명과 평균적인 아이 6명에게 도덕성을 이루는 ‘행동’적 요인을 알아보기 위한 실험을 했다.
실험결과 부모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아이의 특성은 모두 도덕지수가 높은 아이들에게서 나타났다. 이를테면 집중력이 높고 스스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있고 친구 사이에 인기 있었던 것이다.
더 나아가 아이들의 인생관까지도 알아보았다. 그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도덕지수가 높은 아이들은 역시 인생에 대한 만족도나 행복지수가 높은 반면, 도덕지수가 평균적인 아이들은 삶에 대한 만족도도 낮았으며 인생관 역시 매우 비관적이었다.
2월 27일 수요일
[음 반] <원스> O.S.T
‘And The Healing Has Begun’ ‘Into The Mystic’ 보너스 트랙 2곡과 <원스> 메이킹 오브 다큐멘터리 필름, 남녀 주연배우의 길거리에서의 ‘Falling Slowly’ 라이브 퍼포먼스 모습, 라디오 방송에서의 ‘Lies’ ‘When Your Mind’s Made Up’ ‘If You Want Me’ 공연 장면, 인터뷰 장면 등 스탠더드 에디션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한 영상과 음악들이 수록됐다. DVD는 모두 46분에 걸쳐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2월 28일 목요일
[영 화] 낯익은 눈빛, 놈에겐 뭔가 있다 <워>
FBI 동료가 전설의 킬러 로그(이연걸 분)에게 잔인하게 살해된 뒤, 잭 크로포드(제이슨 스타뎀)는 로그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하지만 로그는 3년 동안 홀연히 종적을 감췄다가, 중국의 범죄조직과 야쿠자 사이의 피비린내 나는 전쟁에 불을 붙이면서 다시 수면위로 떠오른다.
이에 크로포드는 특별 수사팀을 구성, 두 거대조직의 전쟁 한가운데로 뛰어든다. 그리고 마침내 잡힐듯 잡히지 않던 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의 시간이 다가오는데….
출연 이연걸, 제이슨 스타뎀
2월 28일 개봉 예정.
[영 화] <쿵푸 덩크>
상하이 마천루들 사이 농구장. 강보에 쌓인 아이가 버려져 울고 있고, 그 옆엔 ‘건곤대전이’라는 무공 비급을 담은 책자가 있다. 버려진 아이, 팡시지에(주걸륜 분)는 쿵푸 학교에서 성장하며 초절정 쿵푸 실력을 터득하게 된다. 길거리의 사기꾼 리(증지위 분)는 농구 룰에는 젬병이지만 위력적인 슛을 쏘는 팡시지에한테서 농구선수로서의 잠재력을 간파한다. 그는 팡시지에를 이용해 돈을 벌 속셈으로 부모를 찾아주겠다며 접근해, 제일대학 농구부에 입단시키는데….
2월 28일 개봉 예정.
2월 29일 금요일
[콘서트] YB 감성회복 멘토링
YB(윤도현밴드)가 감성 회복 멘토로 나선다. 지난 1월 발족한 ‘아름다운 시선 캠페인’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YB는 오는 2월 29일과 3월 1일에 진행되는 YB 10주년 기념 전국투어 서울 앙코르 공연(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 소년소녀 가장과 저소득층 여성을 초청하고 백스테이지를 참관할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 예비음악인을 연습실로 초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시선을 회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아름다운 시선 캠페인은 이외수 도종환 이철수 김중만 손혜원 윤은혜 등 각계 자문위원들이 사람들의 감성 회복을 돕는 감성 멘토로 역할을 한다.
3월 1일 토요일
[공 연] 동화발레 <인어공주>
40여 명의 출연진 70여 벌의 의상 등 아낌없는 제작비 투자로 기존 어린이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꽃게 가재 해파리 산호 문어 장어 등 바닷속 캐릭터들이 생생하게 재현된다. 특히 인어공주가 사람으로 변하는 과정 등 몇몇 장면은 마술로 펼쳐져 신비감을 더한다.
고품격 동화발레 <인어공주>는 김선희 발레단의 세련된 안무와 러시아 작곡가 드미트리 파블로프의 깊이 있는 관현악 그리고 <지젤> <돈키호테> 등의 무대를 디자인한 이리나 쿠스토바의 신비롭고 다이내믹한 무대 등이 어우러진 작품. 공연 내내 어른과 아이가 함께 공감하고 열광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2월 29일과 3월 1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3월 2일 일요일
[음 반] ZARD 베스트 앨범
50만 명이 넘는 팬들이 선택한 30곡을 담아냈다. 지난해 세상을 떠난 사카이 이즈미가 남긴 명작을 담아낸 베스트 앨범이다. 팬들이 보낸 정성스런 메시지를 바탕으로 30곡의 주옥 같은 작품들을 선곡하였다. ‘負けないで’ ‘搖れる想い’등 ZARD의 명곡이 사카이 이즈미의 잊을 수 없는 음성으로 들려온다. 한국팬들의 리퀘스트가 쇄도한 이수영의 ‘굿바이’의 원곡 ‘굿데이’도 특별 수록됐다.
3월 3일 월요일
[DVD] <첫사랑> SE
혼란의 시기인 1960년대. 재즈 바에 모여 방황하는 젊은이들 그리고 한 소녀의 사랑 이야기. 일본 인디 영화제 ‘리턴즈’의 상영작으로 1968년 실제 있었던 사건을 소재로 한 동명 소설을 영화화해 화제가 됐다. 영원한 미스터리로 남아있는 3억 엔 강탈사건을 한 소녀의 입장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 드라마다. 떠오르는 일본 신예 연기파 배우인 미야자키 아오이가 주연을 맡았다. 배우와 감독 인터뷰, 메이킹, 예고편 등이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