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경북 포항시는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포특사)와 지난 19일 청룡회관에서 지역 현안사항 해결과 양 기관 간 상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포항시-포특사 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김태성 해병대 제1사단장 외 포특사 지휘관 및 참모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오천 해병부대 이전 및 부지 활용 개발사업 협력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지원 등을 제안했다.
포특사는 ▲포항시 통합방위 종합상황실 개선 추진 ▲장기면 산서리 사격장 진입로 공사 ▲포항시장배 전국 철인3종경기 해병대와 공동 개최 등을 건의했다.
이들은 적극적인 검토와 협조를 통해 지역발전에 부응키로 했으며, 각종 현안사항과 공동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상호 협의하기로 했다.
올해 대형 산불, 태풍 등 재해‧재난 피해복구 및 대민지원 등 시를 위해 큰 힘이 돼주는 부대에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위문품 전달식도 가졌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안보와 함께 각종 재난·재해 등 우리 지역의 크고 작은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포특사에 고마움을 표시하며, 앞으로도 포특사와 상호 협력 및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2019 테마가 있는 청춘이야기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포항시는 오는 27일 포항청춘센터에서 ‘2019 테마가 있는 청춘이야기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현장면접에는 ㈜에스엠, 넥스틸, ㈜원소프트다임 등 10개사가 참여해 25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력서사진촬영관, 헤어메이크업관, 이미지메이킹관, 지문적성관, 바리스타관 등 7개관의 다양한 부대행사 체험관도 운영된다.
직자는 행사 당일 채용 기업체가 요구하는 구비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등을 지참해 응시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 포항청춘센터로 하면 된다.
# 포항시립미술관 ‘ZERO 토크 콘서트’ 개최
포항시립미술관이 현재 진행 중인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 ‘제로 ZERO’와 연계해 ‘ZERO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현대음악과 제로의 만남을 주제로 오는 23일 오후 미술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김석모 포항시립미술관 학예연구팀장이 진행을 맡고 백종옥 미술생태연구소 소장과 이배경 작가가 패널로 참여한다. 피아니스트 김성연과 플루티스트 조아라의 현대음악 연주가 더해서 풍성한 토크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로 국제미술운동 ‘제로’와 전시에 대한 질문을 메일 또는 현장에서 접수한다. 사전 접수된 질문들은 토크 콘서트 질의응답에 사용될 예정이다. 채택된 관람객에게는 제로 키트를 증정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