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21일 사천읍 소재 식당에서 2019년 CEO 수상자 및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운영 시 참석한 기업인들 약 20여 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최재원 사천시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CEO 수상자들을 치하함과 더불어 지난 8월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운영 시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경과 설명이 펼쳐졌다.
경기침체로 인한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인들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등 생생한 목소리를 자유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청취하는 시간이 됐다.
최재원 부시장은 이날 제시된 각종 현안과 애로사항, 건의 등을 청취한 뒤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최재원 부시장은 “중소기업인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최선을 다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청사 외부 무인민원발급 부스 설치
시 청사 외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 부스
사천시는 민원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시 청사 외부(당직실 입구 앞)에 무인민원발급 부스 설치를 완료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종전의 민원봉사실 내에서 운영 중이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롭게 설치한 외부 발급부스로 이전함으로써 야간 및 주말,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는 365일 24시간 발급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 부스는 주민등록등초본, 법원등기사항증명서 등 8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장애인, 노인, 임산부의 이용이 편리하도록 완만한 접근 경사, 슬라이드 식 출입문, 넓은 유효폭, 냉난방기 등 각종 편의 기능이 설치됐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관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사천시시설관리공단(박태정 이사장)은 지난 19일 사천바다케이블카 각 정류장(대방·초양·각산)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사진>
공단 임직원 20여 명은 3개 팀으로 구역을 나눠 케이블카가 지나가는 선로를 중심으로 삼천포대교 공원, 초양도, 각산 일대에 있는 쓰레기를 줍는 등 더욱 쾌적하고 아름다운 사천시 경관을 위해 청소를 실시했다.
특히 삼천포대교공원 일대 해안가에 들어가 파도에 떠밀려 온 폐어구와 페트병 등 각종 부유물을 수거하며 바다 환경정화 활동에 주력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관광객이 많은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비롯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삼천포대교공원을 깨끗하게 하여 밝고 좋은 이미지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