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한방스포츠의학과와 ㈜제드휘트니스(대표 이규선, 대구 범어동) 간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이 지난 4일 대구한의대 기린체육관 한방스포츠의학센터에서 열렸다.
㈜제드휘트니스는 헬스시설뿐만 아니라 수영장, 골프장, 전문 트레이닝 기구들을 소유하고 있는 대형 스포츠센터로 대구 범어역에 위치하고 있다. 약 2700명의 회원들이 이용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한방스포츠의학과가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드휘트니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체육·재활·건강증진 분야의 기술 인력 양성, 산·학 협력 체계 구축, 제반시설 공동 사용,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교육 협력, 학생들 취·창업 지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홍보,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윤관 학과장(한방스포츠의학과)은 “협약을 통해 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계의 구축뿐만 아니라, 체육과 재활 등 건강증진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한방스포츠의학과 이윤관 학과장과 최동식 교수, 이영익 교수, 김예영 교수와 ㈜제드휘트니스 이규선 대표 등이 참석,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