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이 12일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교육연수원)
[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인천시교육청 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12일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계약 실무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됨에 따라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학교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계약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총 150분 동안 진행됐으며, 이론교육과 더불어 강사와의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교육연수원은 교육 이후에도 ‘계약실무 교육 단체메세지방’ 운영을 통해 배운 내용을 2주간 매일 퀴즈를 통해 복습하고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22일 지방공무원과 교육감소속근로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행정 맞춤형 교육과정(교육감소속 근로자 급여)’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집합교육과 융합한 다양한 연수환경을 조성해 나감으로써 교육수요자가 곧 교육공급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슈머의 장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혜경 인천교육연수원 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방공무원들에게의 업무를 지원해줄 다양한 연수 방법을 고민하다보니 이번 교육이 기획됐다”며 “앞으로 언택트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현장에 있는 지방공무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