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25일부터 29일까지 총 3회 [KS 여대생 IB – 역량하이] 2020-1 브런치직무 2차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인 브런치직무특강은 다함께 브런치를 먹으며 진행되는 편안한 분위기의 특강이지만, 이번 학기는 코로나19 비상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플랫폼으로 진행하고 브런치를 대신해 벤티 상품권을 제공한다.
2차 브런치직무특강에는 경성대 졸업생인 프리랜서 방송인, 부산국제교류재단 개발협력팀 재직자, CJ제일제당 식품영업팀 재직자를 멘토로 초청했다.
학생들은 3인의 멘토를 통해 현직자의 직무 및 기업 소개, 서류와 면접 경험 등의 취업 준비 과정, 학교생활 및 대외활동,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 비전공자가 준비해야할 역량 등 취업스토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달 21일, 24일에 개최한 1차 특강에서는 이케아 SALES팀 COWORKER로 재직 중인 멘토와 글로벌호텔 아바니 센트럴부산 인사팀 멘토를 초청했고, 2차와 동일하게 비대면 온라인플랫폼으로 진행했다.
1차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실적인 설명 및 조언과 면접이나 취업에 관한 필요한 정보들을 들을 수 있었다”, “대화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멘토에게 질문하면 성실히 답변해 주셔서 좋았다”등의 의견을 남겼다.
#GAIQ 공인전문가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0-1 GAIQ 공인전문가(Google Analytics) 자격증 과정’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했다.
GAIQ 공인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프로그램의 운영 및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 자격증 획득까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들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툴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으로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운영했고, 총 58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했으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실무 지식, 디지털 광고에 대한 기초지식과 측정방식, 목표에 적합한 데이터수집 및 보고서 데이터에 따른 전략 수립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58명의 학생 전원이 수료를 완료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자격시험에서는 전체 인원의 94.8%인 55명이 합격하는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면강의가 힘든 상황인데 학교에서 온라인과정을 개최해 자격증 과정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데 우리의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분석 내용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강의에서 시험에 도움 될 팁이 있어 좋았고, 자격증 관련 내용 이외에도 진로 내용도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평소 소비자의 행동에 따른 데이터분석에 대해 배워보고 싶었는데, 자격증 공부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자격증에 나오는 내용뿐만 아니라 공부를 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도 획득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