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은 26일 공동퇴비제조장운영 경남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26일 함양산청축협에서 도내 공동퇴비제조장을 운영하고 있는 농협 조합장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퇴비제조장운영 경남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농촌진흥청 및 지방자체단체의 퇴비공급업체(공동퇴비제조장) 품질점검 계획 및 조치사항, 공동퇴비제조장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통합가입 절차 등 퇴비 관련 당면업무에 대해 상호 간 심도있게 정보를 공유했다.
류성식 협의회장(새남해농협 조합장)은 “고품질 퇴비 생산과 공급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우수농산물을 공급하는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또한, 김정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본 협의회를 통해 농협 간 다양한 정보 교환으로 경남 공동퇴비제조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공동퇴비제조장 운영을 통해 경남도 내 환경 오염 문제를 농협이 적극 해결하고, 우수한 품질의 퇴비를 생산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농가에 공급해 달라”고 당부했다.
#NH농협금융, 교육부와 방과후학교 강사 저금리 대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 본관 회의실에서 진행된 ‘방과후학교 강사 저금리 대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사진 왼쪽 3번째)과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사진 왼쪽 4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한술)는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 상황에서, 교육부와 NH농협금융이 협력해 저금리 대출을 통한 강사들의 생계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방과후학교 강사는 농협은행 모바일앱(올원뱅크)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장 확인을 거쳐 교육청에서 추천하면 지원 ▲대출금리 3.3%(고정)를 적용하여 대출기간은 3년이며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
김한술 본부장은 “농협은 6천개에 달하는 촘촘한 점포와 인력, 디지털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국 방방곡곡의 일선학교는 물론 학생, 학부모에게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금융기관으로, 앞으로도 교육당국이 필요로 하는 역할이 있다면 농협의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신개념 마일리지 ‘Air Money(에어머니)카드’ 출시
경남농협은 BC카드와 함께 고객 지향적인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Air Money(에어머니)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BC카드 페이북(paybooc) Air Money 제휴처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일정과 가격대에 맞춰 전 세계 항공권을 구매한 뒤, 적립된 Air Money로 할인받는 항공 특화 카드다. Air Money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다.
기존 항공마일리지 제도는 성수기에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기 어렵고 사용처가 제한적이어서 고객들의 불편함이 컸으나, Air Money카드는 고객 위주의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서비스는 국내 이용금액 0.8%, 해외 이용금액 1.6%를 Air Money로 전월실적·적립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해준다.
커피(스타벅스·커피빈·이디야), 디지털구독(유튜브·멜론·넷플릭스), 영화(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생활영역은 이용금액 5% Air Money로 적립된다. 생활영역 적립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고, 월 통합 1만점까지 적립된다.
이와 함께 연간 2천만원 이상 이용 시 2만 Air Money를 보너스로 적립해준다.
항공기 탑승 요금도 Air Money카드로 결제하면 여행자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 공항 라운지도 연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ir Money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국내외전용(UnionPay) 동일하게 1만5천원이다.
경남농협 관계자는 “Air Money카드는 대형 항공사 위주로 구성된 마일리지 서비스 대신 고객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며 “대형항공과 저가항공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원하는 일정에 맞춰 특가좌석 구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카드 발급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앱·홈페이지 및 전국 NH농협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BC카드 ‘페이북 여행’은 국내·외 모든 항공권 및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여행서비스 플랫폼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