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일요신문] 경북도 공식 블로그 ‘경상북도 보이소’가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경북도는 10일 도 공식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도 공식 블로그는 2011년 5월 개설 이후 매월 방문자가 꾸준히 증가했다. 최근에는 월 평균 20만명(일 평균 6500명)이 찾고 있다.
도에 따르면 블로그에서는 도민의 생활과 직결된 여러 정책정보를 비롯해 문화, 관광,축제, 특산물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용하고 알찬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언택트 여행지 등의 콘텐츠가 국내 최대포털인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면서 일평균 1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70명의 SNS 기자단이 직접 기획하고 취재한 콘텐츠를 통해 도민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경북도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참여방법은 블로그 내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철우 지사는 “SNS가 새로운 미디어로 자리잡은 지금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는 의미 있는 성과”이라며,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한 경북의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보이소 TV’는 현재 구독자수가 7만명을 넘겨 광역자치단체 중 구독자 수 2위를 기록하는 등 각광받는 채널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경북도 공식 블로그 ‘경상북도 보이소’가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사진=경북도 제공)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