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시장 먹거리다. 부산 중심에 자리한 깡통시장. 다양한 전통음식과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인 곳 중 하나다.
그중에 요즘 SNS에서 핫하게 뜨고 있는 음식이 있다. 바로 ‘돼지갈비 후라이드’다. 돼지갈비+탕수육+치킨 비법을 접목시켜 개발하게 된 메뉴라고 한다.
갈비 양념에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탕수육처럼 치댄 후에 치킨처럼 튀겨내고 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손님들 입맛 사로잡은 돼지갈비 후라이드에 이어 부산의 70년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30년 단골은 기본이고 3대째 이어오는 인기 메뉴는 소고기국밥과 호박죽, 비빔 당면이다.
특히 소고기국밥은 새벽 4시부터 큰솥에 오랜 시간 끓여내기 때문에 국물의 깊이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또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소고기를 듬뿍 넣어주기 때문에 푸짐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다.
소고기국밥만큼 인기가 좋은 호박죽도 찹쌀가루를 풀어 은근한 불에 계속 저어 끓여내기 때문에 옛날 방식 그대로의 전통 죽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산의 별미 비빔 당면까지 추억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시장 먹거리를 소개한다.
한편 이날 ‘밥 잘 주는 민박집’에서는 정선 농촌민박의 무한리필 바비큐를 소개했다.
이민재 기자 ilyoo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