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시 제공.
[일요신문] 안양시는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가 23일 ‘2020 안양시자원봉사박람회’를 안양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될 이번 박람회는 전체 4부로 코로나19 대응활동, 청년봉사단 활동, 기업연대활동, 안녕캠페인, 5060 전문돌봄봉사단 활동, 동V터전 활동, 그리고 1인가구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이 소개되는 자리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에도 자원봉사자분들은 안양시 곳곳에서 방역소독을 하고, 마스크를 만들고, 선별진료소에서 진료보조 봉사활동을 하고, 재난상황에서 더 어려운 주위의 이웃들을 돌보고 있다.
실외에서 진행되던 박람회와 다르게 진행된 이번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는 좀 더 세심하게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할 수 있고, 박람회를 통해 안양시 자원봉사자분들을 연결하는 고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최대호 시장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지만 박람회를 통해 안양시 자원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진다”며 “이제 일상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 속에서 다시 서로를 일으켜 세우며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새로운 박람회의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