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일요신문]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이 오는 19~20일 경북농협 주차장에서 ‘2020 김장大축제’를 연다.
배추, 무 등 김장김치 채소류 판매를 위해 추진됐다.
경북도청과 함께하는 이번 김장대축제에서는 신선한 김장채소류를 공급하기 위해 배추, 무, 고춧가루, 각종 젓갈류 등 다양한 양념재료들을 시중가격 보다 10~30% 저렴하게 공급한다.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함께 개장한다.
특히 농협은 축제기간 김장김치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청 인근 1인가구 및 소가족들을 위해 행사장내 ‘김장 만들기 체험행사장’을 마련해, 방문 고객들이 구매한 김장재료로 개인 입맛에 맞는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거래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19일 오후 3~4시까지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포기김치 2.5kg+2.5kg(200박스), 절임배추 10kg(300박스) 양념 4kg(100박스)를 한정 판매한다.
이밖에도 행사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1일 커피 120잔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김춘안 본부장은 “이번 김장대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신선한 김장김치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해 가족 및 이웃들과 함께 배추를 절이고 김치를 만드는 정겨운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大축제 포스터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