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경상국립대학교(GNU)는 지난 2월 26일 오전 11시 GNU컨벤션센터 4층 405호실에서 2021년 2월말 정년퇴임한 교수들의 정년퇴임 및 훈·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퇴직자 약력 소개, 훈·포장 전수, 공로패 증정, 축사, 퇴임사, 폐식, 기념촬영의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정년퇴임하는 교수는 강현석 컴퓨터과학과, 서의훈 정보통계학과, 이심성 화학과, 안재락 도시공학과, 이건명 기계항공공학부, 김영일 전자공학과, 윤정배 건축도시토목공학부, 마호섭 환경산림과학부, 김봉곤 화학교육과, 박원희 음악교육과, 윤희상 의학과, 김충원 의학과, 홍대용 의학과, 손운목 의학과, 한종우 의학과, 강영실 간호학과, 성길영 정보통신공학과, 이종수 해양식품생명의학과, 우창화 기계융합공학과 등이다.
권순기 총장은 기념식사에서 “교수님들께서는 전공 분야의 학문연구와 강의에 매진하신 것은 당연하거니와 우리 대학교의 여러 보직을 맡아 대학정책과 행정의 방향을 재정립하셨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현안들에도 전문가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다”면서 “국립대학 교수로서 응당 하셔야 하는 일이지만, 마음으로부터 우러나는 진정성을 가지고 대학과 지역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신 그 모습은 우리 모두 감동적으로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