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이 홈쇼핑 최초로 30일 오후 10시 35분에 주식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판매한다.사진=K쇼핑
[일요신문] K쇼핑이 홈쇼핑 최초로 주식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판매한다.
올 1월 기준 개인 투자자 순매수 금액이 2조 4500억원을 웃돌고 지난해 연말 기준 국내 상장법 투자자 수가 약 920만명을 기록하는 등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주식에 투자해 주식 시장을 살리는 개인투자자 집단이라는 뜻의 ‘동학 개미’라는 뜻의 신조어까지 만들어 졌다. 하지만 입소문만으로 주식 투자에 뛰어드는 개인 투자자들이나 단순 종목추천에 국한된 투자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K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주식을 제대로 공부하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주식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판매한다. 30일 오후 10시 35분 방송에서는 주린이(주식 초보 투자자)들부터 주식 투자 경험자까지 모두 들을 수 있는 ‘매수의 정석’ 강의 수강권을 판매한다.
30여 년간 한국은행, 증권사 등 펀드매니저 교육 컨설턴트로 활동해온 로셈 트레이딩 아카데미 장영한 대표가 직접 기획한 커리큘럼으로 주식 투자 방법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방송 중 차트 읽는 방법부터 이중 바닥, 변곡점 등 주식 정보는 물론 매수 타이밍, 미국 주식 투자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강의까지 총 37강으로 진행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