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흥덕 조감도
[대구·경북=일요신문]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가 오는 31일 문경 흥덕 산업단지형 행복주택 200가구를 모집한다.
문경흥덕 행복주택은 LH가 문경시에 건설임대주택을 23년 만에 공급하는 것으로, 특히 산업단지구역에 건설해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문경시 최초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이다.
# 공급대상 및 입주자격
전용면적 50㎡ 이하 소형평형 위주(전용면적 21㎡ 26가구, 26㎡ 86가구, 36㎡ 58가구, 44㎡ 30가구)로 구성됐다. 산업단지근로자·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65세 이상 고령자 계층에게 공급한다.
입주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이야 하며,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행복주택의 청년‧예비 신혼부부로 신청할 경우 본인 및 예비 배우자가 무주택자이면 가능하다. 공급계층별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이 달라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 임대조건
공급면적․계층에 따라 임대보증금 1462~3320만원, 월 임대료 7만9000원~17만9000원 정도로 산업단지근로자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의 주거비 부담해소와 주거 안정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입주자가 원하는 경우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 간 조정이 가능하고 최대 임대보증금 전환 시 월 6~7만 원대로 임대료를 낮출 수 있다.
주택 거주기간은 공급계층별 6~20년까지 가능하며 임대조건은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 책정됐다.
# 단지 특장점
주변 여건을 살펴보면 짧은 출퇴근 거리(직주근접), 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한 시내 접근이 용이하고 차량이용 시 15분 이내에 점촌함창IC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경로당,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주민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다.
# 신청접수 일정
이번 청약신청은 코로나19 등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PC 인터넷 또는 모바일(LH청약센터 APP) 및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공급일정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