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가족 메이킹 체험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창의력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메이커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5월 5월 어린이날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리며 메이킹 및 골드버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메이킹 프로그램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드라이버, 망치 등 간단한 공구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만들기 체험으로 이뤄진다. 익힌 공구를 사용해 우리 가족만의 아이디어를 담은 스트링아트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골드버그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쇠구슬이 굴러가는 나만의 구조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한 가족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가족들을 위해 골드버그 프로그램은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에서도 운영한다.
집으로 도착한 재료로 구조물을 만들고 쇠구슬이 10초 이상 굴러가는 길을 만들어 인증 영상을 보내면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체험은 5월 1일부터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0가족이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도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을 병행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과학과 함께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