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8월 4일 거창 북부농협에서 경남농협 본부장(윤해진), 북부농협 조합장(이진욱), 거창군지부 지부장(조윤환)이 참석한 가운데 60년 이상 농협과 함께해온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농협을 60년 이상 이용해 온 고객은 전국에서 2명으로 강원 강릉과 경남 거창에 거주하는 농협 조합원이다.
이날 농협중앙회 회장(회장 이성희)을 대신해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은 감사패와 감사선물(황금열쇠) 전달로 감사한 마음을 전했고, 지금까지 고령의 조합원을 잘 보살핀 가족들에게는 자체적으로 준비한 효도식탁과 화장품 세트 등을 전달했다.
해당 선물은 최근 건강악화로 거동이 불편한 고객을 대신해 가족들이 대신 수령했다. 사은행사와 함께 고령자 고객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배·장판 교체작업도 병행 실시해 농협과 함께해온 최장기(最長期) 고객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특별우대금리(1%)를 제공하는 ‘농협60주년 함께걷는꽃길예금’을 출시에 맞춰 윤해진 본부장은 직접 창구(거창 북부농협)에서 상품을 설명하는 등 가입 행사를 가졌다.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장기간 동안 농협을 이용해 온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을 장기 이용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내 농촌지역 취약계층 농업인 대상 선풍기 긴급지원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5일 전국적인 열돔현상으로 최악의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사천시 정동면을 방문해 취약계층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 여름나기’ 선풍기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 김창현 사천시지부장, 강동국 정동농협 조합장이 참석했으며 노천마을과 풍정마을 고령농업인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남농협은 6일까지 관내 취약계층 농업인에 총 2,1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시군별로 전달했다.
이에 앞서 경남농협은 지난달 19일부터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지원을 위해 ‘폭염예방안내상황실’을 폭염 해제 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농업인행복콜센터를 통해 행복나눔이를 집중 파견해 고령·취약계층 농업인을 대상으로 건강점검 및 폭염예방을 위한 행동요령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은 “계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작물 및 가축 피해가 급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농촌지역 고령·취약계층 농업인의 건강까지 우려되고 있다”면서 “농업인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농협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과수 폭염 피해지역 긴급 현장점검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5일 폭염으로 인해 열과 피해를 입은 진주시 점촌면 화개리 복숭아 농가를 방문해 농업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사진>
경남농협은 폭염이 장기화되고 있어 일소피해(햇볕 데임, 35℃이상 고온이 7일 이상 지속될 경우 주로 발생)로 인한 과수의 상품성 저하를 우려해 탄산칼슘을 살포하고 가지를 유인해 과실에 그늘을 만들며 미세살수 장치를 통해 과실 표면온도를 낮춰주는 등 예방활동을 실시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날 윤해진 본부장은 농산물 폭염 피해에 대비할 것을 강조하며 “자식 같은 농산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니 온열 질환 방지를 위한 농업인 건강 안전관리 요령을 준수하시라”고 계통조직과 농업인들에게 강조했다.
경남농협은 지난 5일 2,100만원 상당의 안전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전달식을 실시하는 등 관내 농업인들의 폭염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