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일요신문] "취업 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으며, 구체적인 취업 목표와 의지를 갖게 됐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이 이달부터 재개된다.
포스코는 11~20일 21-9차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하기로 했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11일 포스코에 따르면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하여 진행된다.
3주간의 교육 중 1주 동안은 취업전략, 기업 · 직무 분석 등 취업 관련 기초 교육과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을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한다.
웨비나 교육이 끝나면 2주 간 포항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집합 교육을 실시한다. 집합 교육은 조별로 실무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별 실무 과제 수행에는 실제 다수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Design Thinking(창의적 문제해결)'과 'Working Backward'(순서파괴)가 사용된다.
교육생들은 집합 교육 전에 PCR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체온체크 및 강의장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는 자기소개서와 모의면접 코칭을 통해 취업준비생에게 실직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이 활용하는 문제 해결 방법론을 활용해 실무 과제를 수행하며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갖출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이제까지 총 2109명의 교육생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거쳐갔고, 향후 2023년까지 4000명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 프로그램 외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데, 교육과 숙식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공과 무관하게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는 모두 교육에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홈페이지에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포스코는 취업아카데미 지원자들의 문의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모집·신청·교육과정 관련 문의가 가능하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